GTA5 PC 저사양 도전기

리뷰/게임 리뷰|2015. 4. 14. 12:57
반응형

GTA5 PC 출시 드디어 되었습니다.

스팀판은 하루 늦는 것 같더니 그냥 플레이 할 수 있네요.

이번 GTA5 PC 버전은 발매 연기를 몇 번이나 해서 욕도 많이 먹었지요.

그래도 최적화가 잘 되었다는 말이 많아서 다행이네요.

저사양 컴퓨터 에서도 잘 돌아가는지 궁금해서 서브 컴퓨터로 한 번 해보았습니다.

이제 토렌트 사이트 등에서 GTA5 한글 무설치 같은 게 많이 공유될 것 같네요.

GTA5 다운 받고나서 설정화면 보니까 대략 이렇게 나와줍니다.

비디오 메모리 간당간당하게 턱걸이 하고 있네요.

모든 옵션은 가능한 가장 낮게 설정하였습니다. 일단 실행은 되서 다행입니다.

실행 오류가 나서 안되나 싶었는데 해결방법이 나와서 정말 다행.


◈ GTA5 실행 오류 해결방법

참고로 GTA5 실행이 안될때는 일단 윈도우 계정명에 한글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영어나 숫자만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락스타 소셜클럽 화면에서 bex64에러던가 강제종료되는 오류가 있는데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 실행 - msconfig 입력.

서비스 - Image Protect Service 체크 해제 - 확인.

찾기 힘드시면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체크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무슨 프로그램인가 했더니 국내 보안 관련 뭐 그런 거라고 합니다.

공공기관에서 사용되는 화면보호 프로그램인데 그냥 악성코드라고 하는 게 나을 지경이네요.

우리나라 액티브x, exe 프로그램들이 다 그렇죠.

아무래도 세금관련 업무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설치한 것 같은데 화가 납니다.

이 외에 어베스트 문제라던가 다른 밝혀지지 않은 것 때문에 안되는 사례도 종종 있네요.

이런 건 앞으로 패치를 통해서 해결하겠지요.


대략 이런 컴퓨터 사양으로 해보았습니다.

CPU는 인텔 i5 750,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GTX 275, 램은 4기가.

대략 최저 사양이랑 비슷비슷 한 것 같네요.

그래픽카드 다이렉트 11 지원 여부가 좀 관건이긴 합니다.

GTA5 최소 사양

OS: Windows 8.1 64비트, Windows 8 64비트, Windows 7 64비트 서비스 팩 1, Windows Vista 64비트 서비스 팩 2* (*Vista OS에서는 NVIDIA 비디오 카드를 권장합니다)

Processor: 인텔 코어 2 쿼드 CPU Q6600 @ 2.40GHz (4 CPU) / AMD Phenom 9850 쿼드코어 프로세서(4 CPU) @ 2.5GHz

Memory: 4 GB RAM

Graphics: NVIDIA 9800 GT 1GB / AMD HD 4870 1GB (DX 10, 10.1, 11)

Hard Drive: 65 GB available space

Sound Card: DirectX 10 100% 호환


벤치마크를 돌려보았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FPS가 60이 넘어가네요? 좀 오락가락 하긴 하던데 60 내외로 돌아가다니 이럴 수가.

날씨 변화도 자연스럽게 넘어가지고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돌아가니 신기합니다.

30프레임 내외로 겨우 실행되지 않을까 예상했었거든요.

뭐 그래픽은 거지같지만 그래도 되긴 됩니다.


전투기 타고 날아가는데 60프레임이 넘게 나와주네요.

최저 옵션인데 스카이림 개비스콘 처럼 나오는 것도 아니고 플레이는 나름 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60프레임 고정은 아니죠. 오락가락 해요.

이펙트나 오브젝트가 많아지면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처음에 그냥 한 번 틀어보자 했을때는 운전할때 엄청 끊겨서 난이도가 엄청나 졌었는데,

벤치 한 번 돌려보고 다시 하니까 그럭저럭 할만해졌어요.

뭔가 옵션을 더 건드리지도 않은 것 같은데 착각일까요? 어쨌든 40~60 프레임 오락가락 합니다.


PC판이라고 1인칭도 되긴 하는데 못봐줄 지경.

4K 울트라 풀옵이랑 이거랑 비교하면 정말 웃길 것 같네요.

GTA5 PC, PS4, Xbox One 출시일 정식 공개

GTA5 PC 프리로드 출시 다운로드 설치 시작


참고로 번역은 콘솔 버전과 다름 없어 보입니다.

작품 분위기를 잘 살린 찰진 번역이긴 한데 한 편으로는 좀 민망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내친 김에 720p 에도 도전해 봅니다.

비디오 메모리가 약간 초과인데 돌아가지긴 합니다.

대신 프레임 저하가 조금 더 있지요.

재작년인가 용산가서 구입했던 플삼판 GTA5 하는 기분을 낼 수 있을까요?


되긴 되네요. 근데 사람 많은 곳이나 자동차 좀 많아지면 더욱 끊깁니다.

심하면 10프레임 정도까지 떨어집니다. 그 상태로 운전하면 제로의 영역.

쾌적하게 플레이 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실행은 시켜 드릴게? 정도.

되긴 된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 겠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정말 최적화는 잘 된, 신적화 게임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가끔 켜놓고 캐릭터 능력치 노가다로 올리는 용도 아니라면 하드용량 확보하는 게 낫겠네요.

플레이가 가능하긴 하지만 이걸로 엔딩까지 본다는 건 어지간한 용자가 아니고서는 힘들 것 같아요.

온라인은 당연히 더 힘들테구요.


루리웹에도 올렸는데 BEST 글에 올라가서 황당.

GTA5 같은 이런 고사양 게임은 좀 더 좋은 컴퓨터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철권7 계급 이미지 정리

3D 멀미 극복 그래픽 설정

창세기전4 온라인 클로즈 베타 테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