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아캄나이트 출시일 연기

게임 뉴스|2015. 6. 23. 09:10
반응형

배트맨 아캄나이트 출시일 연기 소식입니다.

아직 확정인 것 같지는 않고 오류일 가능성도 있어요. 추가 : 한국만 발매 연기.

추가2 : 워낙 똥으로 만들어서 전세계 가을로 연기.

왠지 일본이랑 같이 엮인 게 아닐까 하는 추측이 많네요.

배트맨 아캄나이트 출시일 하루 전에 말도 없이 뜬금포로 발매 연기를 하네요.

ps4 버전은 별말 없는 것 같은데 스팀에서 구매한 사람은 황당해요.

배트맨 게임 중에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 받아서 기대한 사람도 많고 휴가 낸 사람들도 있을텐데 위쳐3 처럼 욕먹을 것 같습니다.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아캄 나이트 입니다.

보통 만화나 영화 원작의 게임들은 저예산으로 대충대충 만들고 정해진 팬들이 사라고 만들죠.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게임들이 별로라는 평이 많은데 배트맨 아캄 시리즈는 예외입니다.

항상 콩라인 이었지만 나름 고티도 노려보고 있구요.


배트맨 아캄 나이트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입니다.

역대 최고의 배트맨 게임이라는 데에는 누구나 동의할 것 같아요.

추가 : PC판을 외주주는 바람에 쓰레기로 만들어서 이렇지 않고 발매 중단 및 연기하였습니다.

강제 콘솔 기간 독점.


지금 프리로드도 가능합니다. 용량 대충 36기가 정도로 보이네요.

이미 프리로드 파일들은 토렌트로 돌고 있고,

몇 일 안되서 배트맨 아캄나이트 무설치 한글판 토렌트 파일도 공유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 연기가 오류가 아니라면 정품 유저들 게임 시작하기도 전에 복돌 유저는 엔딩 보겠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6월 23일 이용 가능이라고 떴었습니다.

근데 뜬금없이 7월 16일 부터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바뀌었어요.


3주 씩이나 출시일이 밀리는 건데 국내에 별다른 공지도 없었습니다.

일본 제외한 해외 IP로 접속하면 6월 22일로 문제 없이 나왔었구요.

왠지 다이렉트 게임즈도 난리가 날 것 같네요.

역시 게임은 예약 구매를 하지 않는 게 낫다고 다시 한 번 배우게 되네요.

할리퀸 DLC 같은 게 있긴 하지만요.

단순히 스팀의 일시적인 오류일 가능성도 있는데 제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전 아직 아캄시티 하는 중이라 당장 출시되도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추가 : 무기한 연기되었고 가을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패치로 해결되지 않을 거라는 것을 알았나봐요.


일본에서는 ps4 버전이 7월 2일로 연기되었다가 다시 한 번 16일로 또 연기되었다고 해요.

pc버전은 별다른 말이 없지만 아무래도 똑같이 가는 분위기인데 한국도 일본판 따라가는 걸까요?

위쳐3 한글 패치도 일본판이랑 같은 시간에 풀리는 바람에 엄청 욕먹었었지요.

해외 게임사에서 한국과 일본은 같이 취급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일본의 속국 취급인가 하는 생각까지 들어서 기분이 나빠지네요.

유럽 지역으로 우회해서 실행하면 실행은 되지만 한글자막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해요.

정말 위쳐3 처럼 한글자막도 일본판에 포함되서 7월 16일에 나오는 건지...

추가 : 디지 님께서 한글자막 언락 패치를 만드셨습니다. 링크

결국 한글화는 이미 되어 있는데 아무 말 없다가 발매 몇시간 전에 말없이 출시 연기를 하였습니다.

앞으로 워너 게임은 되도록이면 구매하면 안되겠어요.

위쳐3 한글판 PC 실행 패치 연기

위쳐3 토렌트 사이트 제작자 댓글 화제


배트맨 아캄나이트에 욱일승천기. 아니 전범기가 등장한다는 논란도 있지요.

일본 제국주의 상징이기도 한 전범기를 상식이 있다면 쓰지 않겠습니다만,

전범기가 집중선 모양이기도 해서 겹치기도 쉬우니 우연히 디자인이 비슷할 가능성도 있긴 합니다.

영덕대게도 저렇게 생기긴 했죠. 어쩌면 다리가 다 그려지지 않은 영덕 대게일지도.

아니면 치질에 걸린 사람의 항문이라거나.

근데 그렇다고 해도 전범기랑 비슷하게 보이니 보기 불쾌한 건 어쩔 수가 없네요.

다른 예로 나치 마크와 비슷한 것을 여기저기 쓴다면 서양에서는 불쾌하게 보일 수 밖에 없을 테니까.

출시일 연기도 속상한데 그 날짜가 일본과 같고, 게임 내 전범기 논란까지 있으니 기분이 나빠집니다.

일단 단순히 스팀 오류이길 빌어봅니다.

유통사도 몰랐던 배트맨 아캄나이트 출시일 연기가 기가 막힐 노릇이에요.

이번 일을 통해서 외주 업체도 그렇고 락스테디도 신뢰를 많이 잃었어요.

지금 PC로 할 수는 있지만 PC판은 미완성이므로 당분간은 강제 콘솔 독점작인 아캄나이트 입니다.

LOL 수영장 파티 이벤트 점수 모으기

포탈 노래가 유명한 명작 퍼즐 게임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베타 테스트 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