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한글 언락 패치 완료

리뷰/게임 리뷰|2015. 11. 7. 10:11
반응형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한글 언락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하네요.

메기솔5 PC판 한글 패치가 곧 나올 거라고 예상은 했는데 일부러 풀지 않던 것을 누가 그냥 공개를 해버렸군요.

코나미에게 뒤통수 맞은 소니는 어찌할련지.

유저 입장에서도 웃긴 게 PC판 내에 한글이 이미 들어있었어요. 유저가 따로 한글 패치를 만드는 게 아니라 그냥 잠긴 한글을 언락한 것 입니다.

PS4 팬텀 페인 판매량을 우려하여 UI 패치 제작자 분께 유통사 부탁으로 배포 중단했었다고 하네요.

a kojima hideo game

월말에 플포로 한국어판 메탈 기어 솔리드5 나오면 그거나 하려고 했었는데,

뜬금 없이 한글 언락 패치가 나와서 다시 PC판 팬텀 페인을 켜보게 되네요.

콦낪밊가 한글을 그냥 내장시켜 놓았기 때문에 벌어진 일 입니다.

단 지금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PC판 한글 언락 패치는 검수가 덜 된 버전입니다.

아시아판이 뒤늦게 나오는 건 2번 팔아먹으려고 했다기 보다는 검수 등의 이유인가 봅니다.

근데 한글 패치가 나와 버려서 플포판 판매량이 적게 나오게 된다면,

앞으로 다른 게임들 한국어화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그라운드 제로나 팬텀 페인 UI 한글패치 제작자 분들도 이 때문에 배포를 중단 하였었는데,

결국 정식 한국어판 발매일 전에 다 풀려버리고 말았네요. 이런 점에서는 조금 유감입니다.

괜히 플포판 유통사만 손해보게 생겼는데 참 안타깝네요.

어쨌거나 코나미의 뻘짓 덕분에 PC로 더 빨리 팬텀 페인을 한글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검수가 완전히 되지는 않은 자막입니다. 그래도 그냥 적당히 즐기는데 문제는 없어 보여요.

엔딩까지 해보지는 않았지만 일단 대충 해보니 90% 이상은 잘 나와주는 것 같습니다.

팬텀 페인 한글 언락 패치 방밥도 매우 간단해요.

예전에 UI패치 되었던 거랑 그라운드 제로즈 한글 패치를 이용해서 하는 거라고 하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01.dat 파일과 data1.dat 파일 2개만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한글 패치 파일 배포는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뒤져보면 금방 구할 수 있어요.

패치 방법은 스팀판 기준으로 01.dat 파일을 메기솔이 솔치된 곳 master\0 폴더에 복사해 줍니다.

data1.dat 파일은 master 폴더에 복사해 주시면 되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MGS_TPP\master

보통 위와 같은 경로로 표시 되니 잘 찾아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음성을 영어로 해줘야 자막이 나오더군요.

그리고 게임 내 옵션에서 언어를 '한국어 (일어자막)' 으로 설정해 줘야 해요.

개인적으로 일어 음성에 한글 자막을 좋아하는데 뭐 나중에 패치가 나오겠지요?

온라인 하려고 어차피 플포판도 구매할 예정인데 영어 음성이 좀 마음에 걸리는 군요.

그나저나 이미 메탈 기어 솔리드v : 팬텀 페인 한글판 무설치 토렌트도 있는 모양입니다.

복돌 퍼지는 것도 진짜 빠르네요.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한글 패치 배포 UI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다운로드 플레이 소감

스크린샷들은 누르면 커집니다.

로딩 화면에서도 한글이 잘 나오는 군요. 이건 지난 UI 패치에서도 잘 되었던가요?

이제 자막도 한국어로 나옵니다.

UI 패치만 해서는 자막이 외국어인데 이제 한글로 나오니 스토리 이해도 잘 되고,

몰입도도 훨씬 좋아지겠어요.

나중에 한글판 나오면 제대로 하려고 이벤트신 같은거 막 스킵하고 대충 맛만 봤었는데,

마음 먹으면 월말에 PS4 메기솔5 한글판 나오기 전에 엔딩을 볼 수도 있겠군요.

뒤늦게 아캄나이트 하느라 이쪽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참 할 건 많고 시간은 없네요.

카세트 테이프도 모두 한글로 나와줍니다.

검수가 완전히 된 버전이 아니라 그런지 몇몇 외국어가 뜨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100% 한글화는 아니라고 하네요.

크게 상관은 없는 부분이지만 정식 한국어판 에서는 모두 수정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3 이후로 처음으로 한글 자막이 나오는 시리즈 같네요.

4도 그랬고 피스 워커도 일판으로 했었는데 역시 자국 언어로 해야 좋아요.

무기 이름이나 몇몇 영어로 나오는 부분이 있지만 이건 일어로 설정해도 그럴 테니 넘어갑시다.

영어로 나와도 무리가 없고 오히려 괜히 한글로 고치면 그게 더 이상할 것 같기도 해요.

부하가 조심하라고 하는데 자막이 딱 뜨니 좋네요.

무전도 한글로 잘 나오니 게임 플레이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어 음성이면 긴토키 목소리가 나올 텐데 조금 아쉬운 부분.

다른 건 그냥 넘어가겠는데 스네이크 목소리를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영어 음성이 적응이 안되네요.

적군의 대화 내용도 한글 자막으로 잘 나옵니다.

이런거 생각하면 대사량이 꽤 많은데 이걸 다 그냥 넣은 채로 PC판이 나온 거였네요.

역시 신의 게임기 PC... 가 아니라 여기서는 그냥 콦낪밊.

스샷을 찍고 보니 누굴 보고 염소라고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헬기에서도 무선을 해보니 자막이 잘 나와줍니다.

메탈 기어 온라인 때문에 어차피 플포판도 사겠지만 플포버전 판매량이 예상보다 적게 나올 것 같아요.

애초에 지금 스팀판 사는 사람들도 있고 플포버전 사려다가 안 사는 분들도 계실 테니까요.

소니코리아랑 유통사만 뒤통수 맞은 상황이라 안타깝게 되었습니다.

UI패치 제작자 분께도 유통사가 매우 정중하게 배포 안하면 안되냐고 해서 중단했던 거라던데 말이죠.

어쨌거나 단순히 유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싱글만 할 경우 그냥 PC판 사는 게 낫겠네요.

PC판이 각종 모드도 되고 그래픽도 더 좋으니까요. 노가다 귀찮을때 트레이너도 가능하고.

온라인 한 거면 콘솔이 낫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PC판 온라인은 어떤 게임이던지 핵쟁이들 문제도 있다보니 꺼려져서 잘 안하게 되네요.

게다가 개인적으로 키보드 마우스를 너무 못써서 그냥 다같이 패드로 하길 선호하기도 하고.

어쨌거나 컴퓨터로 좀 더 빠르게 한글판이 나온 메탈 기어 솔리드V : 팬텀 페인 입니다.

PS4 버전을 기다리던지 스팀으로 빠르게 하던지 둘 다 사던지 각자 잘 선택해서 즐겨봅시다.

철권7 한국대표 선발전 일반부 2주차 다시보기

롤 랭크 게임 듀오 제한 해제 5인 솔랭 가능해집니다

플포 로켓 리그 한글판 PSN 플러스 무료 게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