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다운로드 플레이 소감

리뷰/게임 리뷰|2015. 9. 2. 13:01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다운로드 플레이 소감 입니다.

코지마 감독의 최신작이자 마지막 메탈 기어 시리즈가 될 것 같은데 팬텀 페인 이지요.

코나미는 세계적으로 욕을 먹는 상황.

메탈 기어 솔리드5 그라운드 제로가 유료 데모 게임이라고 코지마 씨도 욕먹었었는데 코나미가 문제였어요.

어쨌거나 이번 메기솔5 팬텀 페인은 무척 잘 만들어져서 호평을 받는 중입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는데 몰입감이 대단해요.

메탈 기어 솔리드 V : 더 팬텀 페인

스크린샷 들은 누르면 커집니다. 스팀에서 일어판으로 다운 받았습니다. 언어 설정으로 영어도 가능.

황당한게 영어로 다운 받기 하다가 언어 고치니까 처음부터 다시 받는 것 같던데 미리 설정해 주세요.

메탈 기어 솔리드5 펜텀 패인 토렌트 파일도 금방 뜰 것으로 예상되네요.

토렌트 사이트 뒤져보면 금방 나오겠지요. 크랙 나오면 무설치 버전도 금새 나올테고.

하지만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쿠폰으로 많이 풀렸으니 1~2만원 내외로 정품 구매도 추천합니다.

추가 : 게임이 명작이고 PC판 잘 나와서 출시 후에 오히려 쿠폰 시세가 오르고 있습니다.

배트맨은 게임이 똥으로 나와서 쿠폰가격이 만원 이하로 떨어지던데 대조적이네요.

근데 문제가 PC나 콘솔이나 한글판이 없어요. 12월 쯤에 PS4 버전이 한글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유저 한글 패치를 기대할 수는 있지만 그라운드 제로도 아직 유저 패치가 배포되지 않고 있네요.

팬텀 페인 발매 시기에 맞춰서 그라운드 제로 한글패치 배포한다고 하니 기대중 입니다.

한글판은 소니코리아가 힘써서 나오는 거라 플레이 스테이션 독점입니다.

나중에 PC판도 풀릴 가능성은 있지만 지금 당장은 플포로 12월에 하는 게 가장 좋겠네요.

a hideo kojima game

처음 게임 시작할때는 타이틀 화면이 병원입니다.

그동안 공개 영상을 통해서 대략 어떨까지 짐작은 했었지요.

좀 진행하면 위쪽의 화면으로 타이틀 화면이 바뀌어요.

메탈 기어 솔리드5 한글판이 아직이라 외국어로 진행하니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어요.

뜬금없이 아바타니 뭐니 하면서 이름이랑 생일을 작성합니다.

들리는 말로는 생일이 되면 마더베이스에서 생일 축하를 해준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네이키드 스네이크. 빅보스는 매 시리즈마다 개고생을 합니다.

팬텀 페인에서는 시작부터 험난하지 않나 싶어요.

항상 그랬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더욱 심하네요.

PC판 최적화는 매우 잘 되서 60프레임이 안정적으로 됩니다. 그라운드 제로도 마찬가지 였어요.

아바타 만들라면서 뭔가 나오는데 크게 자유롭지는 않고 그냥 대충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고칠 수 있다고 하니 대충 만듭시다.

알고는 있어도 캐릭터 만들기는 항상 시간이 오래 걸리는 법이죠.

초반부만 잠깐 해보는데 그래픽 참 좋네요.

PS3 에서도 되는 다소 낀세대 게임이라 위쳐3 같은 거에 비하면 떨어지는 것 같은 감도 있지만,

최적화도 무척 잘 되었고 그래픽도 좋게 느껴집니다.

일본 게임인데 이렇게 최적화가 잘 되다니 신기하네요.

단점 생각하자면 DOF가 과도한 느낌이 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병원 벽에 KOJIMA 라고 포스터가 붙어있군요.

투자 대비 수익이 안 나온다는 입장의 코나미의 입장도 있지만,

졸렬한 짓을 많이 하고 토사구팽이라서 콦낪밊 이라고도 불리네요.

다음 메탈 기어 솔리드 작품은 빠찡꼬가 될 거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뭔가 힘겹게 병원에서 나오는데 S랭크라니 이럴 수가. 그나저나 칭호가 치킨이네요.

이번 작품에서도 빅보스 또는 더보스 칭호를 받는 사람들이 많이 나오겠지요?

의식의 사람 바케모노 님이라던지.

이번 작품은 다양한 공략 루트와 아이템, 무기 등이 있어서 벌써부터 매드무비도 기대됩니다.

크리스마스 쯤에 바케모노 님께서 뭔가 대박을 터트릴까 기대 중.

젊은 시절과 노인으로만 등장했던 빅보스바라기 오셀롯이 멋진 중년으로 나옵니다.

그러고 보면 오셀롯도 시리즈에 많이 출연하는데 숨겨진 주인공, 혹은 히로인이라는 말도 나올 정도.

A Hideo Kojima Game

코지마 감독의 새로운 게임도 꼭 해보고 싶습니다.

PT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었는데 셊곖쵮곲횞삾콦낪밊의 발매 취소.

이번 작품은 아프가니스탄을 포함하여 여러 지역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맵이 생각보다 무척 넓었습니다.

그래도 기존 시리즈와 다르게 빅보스 달리기도 있고 말타고 다니면 꽤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요.

오픈 월드인데 최적화가 잘 되서 아주 쾌적합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를 무척 좋아하는데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아쉽기도 하네요.

시리즈가 많아지면서 미싱 링크도 많고 그런데 스토리상 수습이 잘 될련지도 모르겠군요.

코지마 감독이 빅보스 주연 작품은 다른 노선으로 봐달라고도 했지만 나름 잘 연결이 되니까요.

넓은 오픈 월드에서 펼쳐지는 최고의 잠입 액션 게임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입니다.

CQC도 건재하고 피스 워커 시절에 나왔던 마더 베이스나 병사 수집, 무기 개발도 있어요.

좀 더 다듬어져서 시스템이 완성되었다는 느낌입니다.

문제는 코나미에서 소액결제를 넣었다는 게 마음에 안 드네요.

새로운 마더베이스.

온라인으로 연동되는 부분도 있다는 것 같고 메탈 기어 온라인도 오픈 예정입니다.

4시절에도 온라인 재미있게 했었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유저 한글패치가 안 나오면 12월에 플레이 스테이션4 와 함께 구매해야 겠어요.

영어나 일본어로 하기에는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이라 그냥 12월까지 기다릴까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플레이 해보지 못하고 있는 PC판 배트맨 아캄 나이트가 눈에 띕니다.

팬텀 페인 한글판 나오기 전에 이거 풀리긴 하겠죠?

메탈기어 시리즈를 만든 코지마 프로덕션 해체

메탈 기어 솔리드5 그라운드 제로 유료 데모 게임

추억의 메탈 기어 온라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