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공개 소식이 있네요. 아직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은 미정입니다.

국가코드 해제를 과연 해줄지 닌텐도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고 있는데 역시나 제대로 된 발표가 없는 상황.

스펙이라던지 출시일 등도 밝혀지지 않았지만 DS나 Wii처럼 꽤나 혁신적이라 기대감이 상승 중입니다.

언리얼 엔진4가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한다는 발표도 공식적으로 있는 것으로 보아 사양도 그럭저럭 되지 않을까 싶네요.

출시일이 공개되면 예약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아요.

포켓몬, 마리오, 젤다의 전설 같은 게임들은 닌텐도 스위치로 분명히 발매될 테니까요.

NINTENDO SWITCH

사진들은 누르면 커집니다. 가정에서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거치형 기기인 동시에 휴대용 게임기 입니다.

물론 집에서도 휴대용으로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즐길 수 있지요.

TV에 연결해서 하다가 그대로 밖에 가지고 나가서 이어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대단하네요.

PS4와 비타를 이용한 리모트 플레이가 생각나긴 하는데 닌텐도 스위치는 기계 1대로 하는 거에요.

컨트롤러가 분리되고 다시 합쳐서 하는데 이런 방식의 게임기는 최초인 것 같아요.

신형 닌텐도 Nintendo 2DS

스마트폰 닌텐도 실행기 NDS Drastic 에뮬

개인적으로는 닌텐도 게임들도 그다지 취향이 아니라 관심이 적은 편이고,

무엇보다 지역코드 때문에 게임기 사기가 꺼려지는데 이번에 지역코드가 해제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물론 루머니까 잊고 정식 발표를 기다리는 쪽이 확실하지요.

스위치는 3DS의 후속기기도 아니고 Wii 시리즈의 후속도 아니라서 하위호환은 없다고 합니다.

광학 디스크도 아니고 카트리지 방식인데 게임 용량이라던지 내부 메모리는 어찌될지 궁금한 상황.

닌텐도 스위치 공식 영상 입니다.

집에서 하던 게임을 밖에서도 그대로 할 수 있다는 점을 잘 어필하고 있어요.

영상에서 스카이림을 하고 있는데 베데스다의 허락도 받았다고 하고 언리얼 엔진4 지원도 한다고 하지요.

어쩌면 정말로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스카이림을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게임기를 세워두고 별도의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게임하는 장면도 인상적이네요. 다양한 컨트롤러가 나옵니다.

게임 패드를 따로 판매하겠다고 출시 전부터 말하고 있는듯 하기도 합니다.

휴대용 컨트롤러는 아무래도 그립감이라던지 한계가 생길 수 밖에 없지요.

본체와 독, 조이콘, 조이콘 그립은 패키지에 모두 동봉될지 아직 미정입니다.

액정이 꽤 큰데 휴대하며 즐길때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갈지도 관건.

3시간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사실이라면 배터리는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IGN의 닌텐도 스위치 하드웨어 분석 영상 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면서 설레여도 좋습니다. 정식 출시 전에 어느정도 변동은 될 수 있어요.

다양한 방식의 조이콘 발매 가능성 추측 그림입니다. 출처는 링크.

공식적인 것은 아닌데 이런식으로 다양한 컨트롤러를 판매할 것 같기는 하네요.

주변기기 장사하기에 정말 좋은 컨셉 같습니다. 각 게임별로 즐기는 맛도 더해질 테구요.

선풍적인 인기였던 NDS, Wii 처럼 닌텐도 스위치가 흥할지 기대해 봅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