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 완벽 한글 패치 PC

게임 뉴스|2016. 10. 28. 21:13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완벽 한글 패치가 공개되었습니다.

전부터 UI패치랑 미완성 한글 패치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완벽 버전이라고 하는 군요.

PC 스팀 버전에서 가능하며 아마도 무설치 토렌트 같은 것도 많이 돌아다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PS4 메기솔5를 엔딩도 보고 온라인도 안한지 오래라 관심이 없었는데 뜬금없이 완벽 한글 패치가 올라왔네요.

스팀으로 하시던 분들께는 기쁜 소식이겠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5 한글 패치 방법도 간단해서 쉽게 적용이 가능하네요.

스트린샷들은 누르면 커집니다.

이번 팬텀 페인 한글 패치는 콘솔 버전의 것을 PC에서 쓸 수 있게 일본 사람이 만든 거라고 하네요.

한국어, 중국어 패치가 넥서스에 올라왔는데 중국인이나 한국인이 만든 것도 아니고 일본인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출처는 여기.

일본 유저가 중국 친구를 위해서 만드는 김에 한글로도 할 수 있게 해줬다는군요. 감사드립니다.

한국어랑 중국어는 플레이 스테이션 독점이었는데 코나미가 언어를 그냥 내장하고 잠근 상태로 발매해 버렸지요.

이제는 출시된지 1년 정도 되었기도 했고 패치가 돌아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PS4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한글 소감 리뷰

한글 자막은 넥서스 링크의 자막 패치 파일을 00.dat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데 귀찮으니 그냥 따로 파일을 구하는 쪽이 편합니다.

좀 더 간단하게 메기솔5 한글패치를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스팀에서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속성에 들어가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 주세요.

일어로 하면 자막이 한글로 안나오더군요.

좀 더 시간이 흐르면 일본어 음성에 한글 자막도 가능하겠지만 아직은 안 되는 것 같네요.

UI 패치부터 해줍시다.

https://steamcommunity.com/groups/tpp2kor

여기서 패치 툴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이 블로그에서는 패치 파일을 배포하지 않고 링크만 제공합니다.

스팀 커뮤니티인데 들어가서 패치 툴 다운받고 아무데서나 대충 압축풀고 TppKorUpdater.exe  를 실행하면 됩니다.

서버에 최신 리소스 업데이트 되었다고 패치할 거냐고 묻는데 '예'를 선택해 주세요.

다 되면 성공적으로 패치가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UI 한글패치는 이렇게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간단하게 가능해요.

그리고 게임 내 자막 한글 패치도 해줘야 겠지요.

그 전에 미리 메기솔5 타이틀 화면 옵션에서 언어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한국어(일어자막)을 선택해 주세요.

확인이 되었다면 패치 파일을 받아야지요. 한국어 자막을 사용하려면 00.dat 파일이 필요합니다.

넥서스에서 파일 받아서 리팩하려면 번거로운데 플레이웨어즈에 -____- 님께서 완벽한 파일을 올려주셨더군요.

링크 에서 00.dat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배포가 언제까지 될지는 모르나 만약에 끊기면 구글 검색을 추천합니다.)

추가 : 배포가 중단되었습니다. 검색해서 받거나 직접 만드는 수 밖에 없습니다.

폰트 문제도 완벽하게 수정해 주셨다고 하니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메탈 기어 솔리드 5가 설치된 경로에 덮어씌우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MGS_TPP\master\0

제 경우에는 경로가 여기였는데 각자 다를 수도 있지만 거의 비슷할 거에요. 참고하세요. 여기로 00.dat 파일을 복사합시다.

UI 패치와 자막 한글 패치를 완료하고 테스트 삼아 오래간만에 게임을 틀어보았습니다.

자막이 잘 나와주네요. UI패치만 했을때는 자막은 영어로 나오거나 아얘 안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왠 도전과제 보상이라면서 이것저것 받을 수 있네요.

패치 전에 PC판을 삭제해서 그런지 잊고 있었는데 이런 부분도 한글 패치가 잘 적용되어 있네요.

게임 내에서도 잘 나오는지 확인해 봐야 겠지요.

어차피 옛날에 공개되었던 한글 패치로도 스토리나 플레이 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약간 아쉬운 점이 있었던 건 부정할 수 없지요.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 한글 언락 패치 완료

역시 게임은 한글로 해야 제 맛 입니다.

외국어를 잘 하시는 분들도 자국어로 하는 거랑 몰입감이 달라진다고 하더군요.

어릴때는 글자도 모르면서 대충대충 외국말로 나오는 게임을 재미있게 했었는데 이제는 못하겠어요.

한글로 잘 나오니 정말 좋네요.

넥서스 greatboss 님과 UI 패치 제작자 분들, 그리고 플레이웨어즈 -____-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글 잘 나오는지 테스트 해보려고 잠깐 해봤는데 역시 게임 자체는 정말 재미있게 잘 만들었어요.

코나미가 뻘짓을 해서 미완성으로 만들다 말고 그냥 출시되서 정말 아쉽습니다.

메기솔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5는 스토리가 진행되다가 그냥 끝나버렸기 때문에 안타까워요.

게임 플레이는 모든 시리즈 중에 제일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PC 유저들도 완벽한 한글 패치로 메탈 기어 솔리드 V : 팬텀 페인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팀 라이브러리에 쟁여두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클리어 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소감 힐링 게임

영웅전설 섬의궤적 클리어

그라비티 러쉬 리마스터 PS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