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롤 카타리나와 탈론 리메이크가 된다고 하네요. 업데이트라고 소개는 되어 있는데 거의 리메이크 수준이네요.

암살자 업데이트 중에 카타리나와 탈론이 영상이 공개된 상황인데 템트리도 많이 바뀔 것 같습니다.

시즌7 특성도 변할테니 기다려야 제대로 된 공략이 나오겠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카타리나는 여전히 펜타킬 먹기 좋은 챔피언으로 보이고, 탈론은 벽넘기가 생겨서 적응이 필요하겠습니다.

카타는 드레이븐처럼 떨어진 무기를 주워야 해서 숙련도가 더 필요해졌습니다.

탈론은 벽넘기가 생겨서 로밍이 무척 좋아졌습니다. 딜량이 얼마나 나올지 두고봐야 겠네요.

롤 시즌6 종료가 얼마 안 남았는데 프리시즌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종료일이 2016년 11월 7일 이므로 잘하면 8일 부터 본섭에서 해볼 수 있겠네요.

먼저 카타리나 챔피언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봅시다.

일러스트나 인게임 모델링 등은 변하지 않았고 스킬만 많이 변했어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근접 드레이븐이 되어 버렸습니다.

자세한 건 공식 유튜브 영상을 보는 쪽이 좋습니다.

한글 자막이 안 나오는 분들은 톱니바퀴랑 그 옆에 자막 아이콘을 잘 건드려주면 됩니다.

단검 투척이나 W스킬, 순보가 많이 바뀌어서 더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게 변했어요.

숙련만 되면 논타겟 챔피언들을 상대로 강력해질 것 같아요.

순보가 스타일리쉬 해져서 잘만 다르면 카타의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겠습니다.

데미지가 얼마나 나오고 쓸만할지는 연구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멋있긴 멋있네요.

손만 된다면 정신없이 순보를 쓰면서 상대를 농락할 수 있겠군요.

당연하 거지만 못하는 사람이 하면 단검도 못 줍고 상대한테 포킹만 당하가다 죽을 분위기네요.

※ 카타리나 패시브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Q스킬 단검투척을 사용하면 처음 맞은 적 근처에 카타리나의 단검이 떨어집니다.

단검을 줍게 되면 기존 W스킬처럼 빙글 돌면서 근처에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W스킬은 이제 이동속도 증가 및 제자리에 단검을 던지게 됩니다.

순보는 이제 적, 아군, 카타리나의 단검을 향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드 순보는 삭제되었어요.

대신 단검을 줍게 되면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합니다.

따라서 Q를 적에게 맞춰서 적 근처에 단검을 떨어뜨리고, W로 도주용 단검을 제자리에 떨어뜨리고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적 후방 단검으로 순보타서 데미지를 입히고 W스킬로 떨군 단검으로 다시 순보를 타서 이동할 수 있어요. 기존 르블랑 느낌이 나네요.

못하는 사람이 하면 손 꼬여서 한타때 순보 잘못쓰다가 죽기 쉽겠지만 잘 다루는 사람이 하면 무서워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패시브는 여전히 그대로니까요.

벽넘기가 생겨서 화제인 탈론도 한 번 봅시다.

탈론 업데이트도 기대중 입니다. 사실상 리메이크라고 봐도 될 정도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변한 요소가 많이 보여요.

개인적으로 시즌2 때부터 많이 했던 챔피언인데 이제 탈론이 자유롭게 벽을 넘어다닐 수 있다니 좋네요.

연속해서 쓰는 거 보면 최상급 이동기인데 굉장합니다. 근데 칼바람에서는 쓸모없는 스킬이 되어 버리겠네요.

영상만 봐서는 스킬 데미지가 예전보다 약하지 않을까 싶은데 나와봐야 알겠지요.

마나소모량이나 쿨타임 등등 변수가 많아질텐데 템트리나 특성도 어떻게 변할지 나중에 나올 공략이나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라이엇은 3번 중첩 같은 것에 엄청 집착을 하나봐요. 이제 탈론한테도 3타 중첩이 생겨버렸네요.

탈론이 정글을 안정적으로 돌 수 있다면 갱킹이 강력해질 것 같기도 합니다. 3렙 전에 카정을 당하겠지만.

가장 큰 변경점은 역시 탈론 벽넘기 입니다. E스킬이 못긋기에서 발목긋기로 바뀐 후로 변화가 없었는데,

이제는 탈론이 벽을 자유롭게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영상 봐서는 쿨타임도 무척 짧아서 카사딘 처럼 마구 넘어다니네요.

중요한 점은 일방통행 입니다. 한 번 넘은 벽은 빨갛게 표시가 되고 오랫동안 그 벽은 넘을 수 없게 되지요.

로밍, 도주, 추격 할때는 꽤나 좋을 것 같은데 카사딘이나 리신처럼 왔다갔다 하면서 적을 농락할 수는 없겠네요.

Q스킬 녹서스식 외교도 변했습니다. E스킬이 변해서 그런지 Q스킬에 돌진이 생겼어요.

예전에는 평타강화 같은 스킬이었는데 이제는 돌진이 되는 대신에 거리에 따라서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근접 상황에서 사용하면 예전과 비슷한 데미지고, 원거리에서 돌진을 위해 사용하면 약한 데미지가 됩니다.

W스킬은 따로 설명이 없지만 표창을 던졌다가 돌아오는데 속도가 좀 더 오래걸리게 되었습니다.

무빙이 좋다면 돌아오는 표창을 피하기가 더욱 쉬워져서 탈론 입장에서는 아쉬운 점이네요.

탈론 패시브는 기존의 쓸모 없는 패시브 대신에 아주 좋게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스킬로 데미지를 입히면 중첩이 올라가는데 스킬로 3번 데미지를 입히면 위 스샤처럼 표시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번 중첩을 시켰을때 탈론의 기본 평타를 적에게 가하면 엄청난 출혈을 일으키며 데미지가 도트뎀으로 들어갑니다.

예전 Q스킬 느낌인데 PBE 서버 해본 사람들 말로는 탈론 패시브 평타의 데미지가 엄청나서 좋다고 하네요.

탈론 콤보는 기존에 E평QWR 이었는데 이제는 QW평R평 또는 WQ평R평 정도가 사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처럼 1초 순삭 컷 하기는 힘들어 졌지만 벽을 넘어다니는 유틸성의 증가 덕분에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아요.

암살자 업데이트는 더 많이 이루어질 겁니다.

카타리나, 탈론은 물론이고 르블랑, 렝가, 아칼리, 에코, 피즈, 카직스, 샤코, 제드가 남아있어요.

그런데 카사딘은 암살자도 아닌지 목록에 없네요.

플레이가 재미있어 지는 것은 환영인데 너무 고인이 되거나 OP가 되지는 않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롤 PC방 점유율 1위 탈환

나만의 티모 강림 상점 소환사 아이콘

오버워치 할로윈 기간 종료 스킨 구매 후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