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한국이 전승 우승을 하였습니다.

세계대회에서 무패 우승이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오버워치 결승전도 너무 압도적이었어요.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는 16강부터 마지막까지 무실세트로 우승을 해버려서 해외반응도 뜨겁네요.

한국이 스타크래프트는 물론이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 이어 오버워치까지 정복해 버리는 게 아니냐는 말도 있어요.

FPS 장르는 북미나 유럽이 강호라고 했었는데 이제 그런 말도 함부로 못하는 시대가 올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오버워치는 기존 FPS와는 좀 다르긴 하지만요.

새벽에 오버워치 월드컵 트위치 중계를 보는데 세계대회 결승전이라는 긴장감은 없고 그냥 압도해버리는 것만 구경했었습니다.

첫 세계대회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보여주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OVERWATCH WORLD CUP 2016 SOUTH KOREA

국가에 안좋은 일이 끝나지 않는 와중에 뜬금없는 국격 상승.

한국 선수들이 해외에 나가서 이스포츠에서 또다시 우승을 해버렸네요.

e스포츠가 만약에 정식 올림픽 종목이 된다면 군대 면제를 위해 프로게이머를 하려는 사람이 많아질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비슷한 예로 비보이 대회도 그렇게 된다면 그쪽 세계도 가능성이 있을 수도.

당여한 거지만 운동 선수의 병역 특례에 관한 형평성 문제는 더욱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에서 디바 송하나의 고증이 너무 사실적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나 블리자드 게임의 경우 스타크래프트에서 너무 유명하기도 하고, 워크래프트에도 장재호 선수가 있지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이번에 한국이 우승했습니다.

재미있는 오버워치 월드컵 해외 반응 중에는 이런 것도 있었군요.

2018년 오버워치 리그 월드 세미파이널 : 서울 SKT T1 VS 서울 KT 롤스터, 서울 삼성 갤럭시 VS 서울 아프리카 프릭스.

오버워치 리그가 흥해서 대기업 스폰서가 붙는다면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점이 재미있기도 하네요.

이미 2016 롤드컵 세미파이널에는 한국 3팀이 있었습니다.

롤드컵은 국가별로 진출 팀이 제한되어 있어서 한국에서 3팀만 출전했던 건데 4강에 모두 들어가고 우승, 준우승 모두 한국차지.

ARHAN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했던 한국 선수들을 살펴봅시다.

먼저 겐지로 맹활약을 펼친 아르한 선수 입니다. 신들린 겐지 플레이를 보여줘서 눈호강을 했네요.

아나와 함께 궁극기를 쓰고 적 영웅들을 모두 잡아내는 명장면을 보여줬습니다.

ESCA

아르한 선수와 함께 딜러를 하고 있는 에스카 선수 입니다.

개인화면 보면 엄청난 에임이던데 어떻게 이렇게 하는지 신기하기만 하더군요.

멋진 트레이서, 맥크리, 메이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MIRO

탱커를 하고 있는 미로 선수입니다. 팀의 주장이었었네요.

윈스턴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말도 안되는 고릴라 플레이를 통해 적 팀을 모두 멘붕에 빠지게 만들었어요.

이제 윈스턴 픽률이 많이 올라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MVP도 미로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윈스턴 유저라면 미로 선수의 플레이를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RYUJEHONG

올라운더 류제홍 선수 입니다. 이번에는 주로 아나를 플레이하는 것 같더군요.

아나는 저격수 역할도 어느정도 가능하고 최고의 단일 힐을 갖추고 있는 좋은 영웅이지요.

류제홍 선수 정도의 에임이라면 멀리서도 안정적으로 아군에게 힐을 줄 수 있어서 정말 든든할 것 같습니다.

결승에서는 러시아의 섀도우번 선수가 겐지로 잠깐 내민 타이밍에 공중에 있는 겐지를 맞춰서 빈사상태로 만들기도 했었지요.

공중에서 돌연사 할 뻔한 섀도우번 선수의 겐지는 바로 튕기기를 쓰고 담 아래로 숨는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덕분에 옴닉 메타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어요.

TAIRONG

메인 힐러를 한 타이롱 선수 입니다.

최선의 오더를 하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공로자라고도 할 수 있지요.

커리어에 보이는 오버워치 넥서스컵 우승은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에서도 멋진 오더와 팀을 뒤에서 지원해주는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ZUNBA

자리야 장인으로 유명한 준바 선수 입니다.

이번에 아르헨발데에서 멋진 자리야 궁극기 활용으로 전세계를 놀라게 만들었어요.

과거 카스 글옵에서 에임핵을 사용했었다고 하던데 이렇게 잘하면서 왜 사용했나 이해가 안 가네요.

프로게이머는 안 할 거라는 말도 있습니다.

실력은 세계최고 수준이 틀림없지만 앞날이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는 선수입니다.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 다시보기

콘텐츠박스 유튜브에 결승전 다시보기가 한국 해설로 올라와 있네요. 이번 블리즈컨은 콘텐츠박스에서 정식 중계를 하였지요.

해설은 김정민, 용봉탕 두 분께서 해주셨습니다.

첫 경기는 약 11분 쯤부터 시작됩니다. 러시아 입장에서는 안타깝지만 너무 압도적인 경기 내용 이었네요.

그래도 마지막 쟁탈전에서 러시아가 거점 한 번 먹으니 관중들이 열렬한 환호를 보냈습니다.

결국 대한민국의 전승 우승. 심지어 무실점으로 오버워치 월드컵 우승으로 이번 대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솜브라 스킬 영상 단편 애니메이션 공개

오버워치 할로윈 기간 종료 스킨 구매 후기

겐지 니혼 황금무기 인게임 스크린샷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