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덱 스카이림 모드 적용 플레이 테스트

스팀덱|2023. 2. 18. 14:29
반응형

스팀덱으로 모드가 적용된 스카이림을 해보았습니다.

덤으로 트랙패드 세팅으로 더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게 했는데 이게 아주 좋네요.

스팀덱의 트랙패드가 다양한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만 만지면 정말 신세계인 것 같아요.

스팀 컨트롤러는 실패했지만 언젠가 트랙패드가 달린 게임패드를 밸브에서 제대로 만들면 좋을 것 같네요.

엘더 스크롤V 스카이림

제가 스팀덱으로 모드 적용 플레이한 스카이림은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면상림이라고 해서 지나가는얼굴 이라는 분께서 세팅해서 배포한 모드 통합팩을 써봤는데 아주 잘되네요.

단점이라면 처음에 켤때 4~5분 정도의 아주 긴 로딩이 필요하지만 그 외에는 모두 장점.

직접 모드 세팅하는 건 보통 일이 아니라서 그저 감사하게 사용합니다.

 

트랙패드 이용해서 실시간 무기 변경도 되고 각종 UI 단축키를 바로바로 쓸 수 있어요.

오토 인풋 스위치 라는 모드를 활성화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세팅은 커뮤니티에 올려놨는데 잘 받아질지 모르겠네요. 어차피 쓰실 분이 없을 것 같기도 하고...

쓰시려면 다운 받으시거나 대충 영상이랑 비슷하게 편한데로 세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드 덕분에 그래픽도 좋아지고 버그가 줄고 새로운 버그가 생기고 다양한 마법, 아이템 등등 추가.

NPC들도 예뻐지고 야겜 연애시뮬 느낌도 들고 신기하네요.

40프레임에 TDP 12, 어떤 영향이 있는지 모르지만 저는 스왑 32기가로 플레이 했습니다.

 

도전과제

모드를 적용하면 도전과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던데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미 예전에 도전과제를 다 달성해놔서...

알두인을 몇 번째 잡는 건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스팀덱으로도 또 잡게 됐네요.

스카이림의 하루는 오늘도 평화롭다.

스팀덱 십자키 조작감 개선하기

스팀덱 편리한 세팅 방법 PC 제어 무선 파일 전송

초보 컴퓨터 조립 성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