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스팀덱으로 세팅 플레이

스팀덱|2023. 2. 27. 17:07
반응형

철권7 스팀덱으로 세팅해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철권 1부터 7까지 돌려보면서 건드려 봤었는데 세팅을 조금 고쳤네요.

레딧이 올라온 글 보고 주사율을 60에서 59로 고쳐보니 끊김도 없고 신기합니다.

철권7 출시일이 워낙에 오래되기도 했고 원래부터 저사양 게임에 최적화가 잘 되서 그런지 스팀덱으로 아주 잘 됩니다.

중상옵에 전력을 낮춰도 60프레임 방어가 되요.

스팀덱 철권7

큰 모니터가 아닌 작은 액정으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옵션을 좀 낮춰도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어차피 좋은 그래픽 감상하려는 게임도 아니고 프레임 방어가 우선이라 저는 적당히 옵션 타협을 했습니다.

전력 10 정도로 하면 그래픽도 볼만하고 60프레임 방어도 잘 되요. 곰탱이 두 마리만 소환하지 않는다면.

곰 미러전을 연구할 사람이 아니면 필요 없을 것 같고 어차피 곰 유저도 얼마 없으니 대충 넘어갑시다.

제가 예전에 랭매에서 곰이랑 데스하고 져서 강등됐는데 바로 다음판에 똑같은 사람이 아래 계급 팬더 꽃는 거 보고 화나서 이러는 건 절대 아닙니다. 아무튼 아님.

철권 시리즈 플레이 테스트

 

철권7 스팀덱 세팅

그래픽 설정이나 스팀 OS 세팅은 적당히 돌려보면서 해봤는데 잘 되는 것 같네요.

스팀 OS에서 주사율을 59로 고쳐주는 건 구글링 하다 레딧에 올라온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게임이 60프레임으로 제한되어 있는 경우 효과를 본다는 말이 있네요. 게임마다 좀 다를 것 같긴 합니다.

예시로는 철권7, 다크소울, 메탈기어 라이징, 인왕2 등등 있는 것 같네요.

제 스팀 라이브러리에는 예시 중에 철권7 밖에 없어서 다른 게임은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메탈기어 라이징은 해보고 싶은데 콦낪밊의 지역제한으로 돈주고 산다고 해도 못하네요. 망할 놈들.

스팀덱 십자키 조작감이 나빠서 저는 비타에 붙이던 것을 붙여주고 플레이 하였습니다.

스팀덱 십자키 조작감 개선하기

엑박패드나 키보드, 조이스틱 등을 연결해서 할 수도 있구요.

기분탓인지 정말 그런 건지 아니면 제 데스크탑의 모니터랑 사양이 달라서인지 미묘하게 반응이 늦는 것 같기도 한데,

이건 정확한 테스트를 한 자료가 없어서 확신을 가질 수가 없네요.

어차피 스팀덱으로 철권7 온라인을 할 것도 아니니 그냥저냥 넘어가도 상관 없겠습니다.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하긴 한데 철권7 온라인은 데스크탑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팀덱 디제이맥스 세팅

아머드 코어 포 앤서 RPCS3 실행

철권8 공식 발표 오피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