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하자드 re4 스팀덱으로 플레이 테스트 세팅

스팀덱|2023. 3. 25. 17:26
반응형

바하4 리메이크 스팀덱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바이오 하자드2, 3 RE 들은 최적화가 워낙 뛰어나서 스팀덱으로도 아주 잘 되는데요,

최신 AAA 게임인 바이오 하자드 RE4 같은 경우에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네요.

아직은 출시 직후라 패치를 통해서 좀 더 최적화가 될 가능성이 있긴 합니다.

레지던트 이블 4

바이오 하자드4. 혹은 레지던트 이블4 라는 제목의 게임입니다.

옛날에 PS2 시절에 나온 건데 시간이 흘러 이것도 리메이크가 되었네요.

오리지널이 워낙 명작인 갓겜이었는데 리메이크도 아주 잘 된 것 같아요.

 

바이오 하자드 RE4 스팀덱

스팀덱으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얼마나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32GB 스왑, VRAM 4gb 세팅 후 플레이 하였습니다.

팬소음 거슬려서 TDP 12로 해주었네요.

아쉽게도 60프레임 고정이 안되서 스팀덱 내부 설정에서 40으로 주사율을 낮추고 하였습니다.

옵션을 최대한으로 내리면 좀 더 방어가 될 것 같긴 한데,

너무 눈이 썩는 그래픽이 나와버려서 제 취향데로 적당히 볼만한 수준으로 40프레임 나오게끔 돌려봤네요.

오브젝트가 많아지거나 하면 30~40사이가 종종 되긴 하는데 적당히 만족하고 플레이는 가능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기적의 최적화 패치를 통해 이 게임도 60프레임으로 잘 돌아가면 좋겠지만 과한 욕심이겠죠?

역시 최신 AAA 게임들은 그냥 데스크톱으로 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어차피 스팀 라이브러리에는 다들 사놓고 안한 예전 게임들 많으니까요.

편리한 사용을 위한 바로 가기 세팅

용과 같이 극 클리어 소감

바밀로 저소음 적축 VA87M 조용한 키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