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6. 17. 07:50
반응형

롤 6월 3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 입니다.

이번 주에도 10명의 무료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어요.

안해본 챔프가 있다면 로테이션 일때 봇전이나 노말 게임에서 해봅시다.

매주 로테이션 챔피언 바뀌는 시간은 화요일 새벽 2시 정도 입니다.

6월 3주차 로테 챔프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롤도 오래된 게임인데 로테 좀 20개씩 풀어주거나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파수꾼의 슬픔 갈리오

롤 6월 3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그 첫번째는 갈리오 입니다.

탱커형 AP 미드라이너라서 좀 독특한 포지션 이군요.

AP 카운터를 탱으로 치는 챔프라고 해야 할까요?

하는 사람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고인 취급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고 보니 앞으로 성배 너프되면 더 보기 힘들어 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무법자 그레이브즈

일명 무덤이라 불리는 원딜 입니다. 시즌2 시절에 패왕이었는데 8단 너프를 당한 주인공 이에요.

지금도 템만 나오면 물론 강력하지만 잘 쓰이지 않네요.

우르곳을 제외하면 원딜 중에 가장 튼튼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도 소환사 나미

서포터로 주로 쓰이는 나미 입니다. 이번 주 로테이션에 포함되었군요.

지금 소라카가 너프되서 요즘 서폿은 쓰레쉬 레오나 정도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아래로 나미, 소나 등등이 있는 것 같네요.

라인전도 괜찮고 한타 기여도도 우수한 챔피언 입니다.


화려한 처형자 드레이븐

일명 노홍철.

컨트롤이 매우 어려워서 설계 자체가 전세계 한두명만 제대로 할 수 있다고 하는 말이 있지요.

도끼 잘 받고 잘 던지면 엄청난 맞다이 딜을 자랑합니다.

대회에서도 한 번 드레이븐 캐리가 나온 적이 있었어요.

도끼 2~3번 던지면 적들이 죽어 나갔던 기억이 나네요.


뒤틀린 마누 정령 마오카이

정글러로 주로 쓰이는 마오카이 인데 못본지 오래됐네요.

고인이라는 인식이 너무 강합니다. 은근히 미드나 서폿도 가능하긴 해요.

돌진기에 속박이 있는 챔피언인데 옛날에 상대 마오카이가 날라오길래 타워로 점멸,

라이즈로 속박걸고 타워와 함께 잡았던 기억이 납니다.

궁극기가 장판형인데 마오카이 스킬을 적이나 아군이나 모두 모른다는 게 장점 및 단점.

적들은 들어오고 아군은 나가는 못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의 명인 소나

소라카 너프 후 제가 애용하는 서포터 챔피언 이네요.

저레벨 구간에 강력한 짤짤이와 6렙 이후 이니시가 가능한 크레센도를 갖고 있습니다.

헛치는 감성센도가 되지 않게 주의.

6렙 전후가 크게 갈리는 챔피언이고 그 전에는 생존기가 부실하니 조심해야 해요.


전략의 대가 스웨인

딜탱형 AP챔피언 스웨인 입니다. 미드나 탑에서 쓰이는 편이에요.

근접 AD챔프 상대로 강력한 편입니다.

상대방에 점화나 모렐로, 처형인 같은 템이 없다면 엄청난 피흡으로 생존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스웨인 역시 요즘은 잘 픽이 안되는 편이네요.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신 짜오

짜장으로 불리는 짜오 입니다. 주로 정글로 쓰이고 있어요.

섬광 OP 시절에 트포와 섬광 있는 짜오도 무서웠었어요.

스킬이 타게팅이라 난이도가 높지 않아 브론즈나 실버 추천 정글러 이기도 합니다.

단점은 돌진은 있는데 후진이 없어요.


무기의 달인 잭스

정글로도 쓰이는데 섬광 너프되고 다시 탑으로 간 것 같은 잭스입니다.

잭스는 템나오고 왕귀하면 1대 1로 이길 수 있는 챔프가 거의 없어요. 진짜 강력합니다.

스플릿 푸시하기도 좋고 한타 존재감도 있고 강력한 캐리력을 갖고 있어요.

왕귀 잭스가 날라오면 미드 원딜 입장에서 호러 입니다.


야만전사 왕 트린다미어

애쉬의 남편 트린 입니다.

롤 처음할때 시즌2 시절에 맨날 탑에 선 흡낫 트린 보였던 기억이 나네요.

분노 관리 잘 해줘야 하고 트린도 잭스처럼 템 나오고 왕귀하면 정말 강력합니다.

하지만 기대치가 트린보다는 잭스 쪽이 더 나은 것 같기는 해요.


◈롤 6월 3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포지션 정리

탑 - 잭스, 트린다미어

정글 - 신 짜오, 마오카이

미드 - 갈리오, 스웨인

원딜 - 그레이브즈, 드레이븐

서포터 - 나미, 소나

다른 라인 가는 것도 가능하지만 주로 쓰이는 포지션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주 로테이션은 각각 2명씩 되어 있네요.

안해본 챔피언들을 봇전이나 일반 게임에서 한 번씩 즐겨보세요.

롤 솔로 랭크 꿀빠는 챔프 알아보기

▶3번 예외적 청약철회 사용 방법

▶소환사의 협곡 맵 그래픽 업그레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