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es of the storm 베타 당첨

리뷰/게임 리뷰|2015. 3. 3. 19:29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베타 당첨 되었습니다.

히오스는 블리자드에서 만드는 AOS 게임이에요.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와우 등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하게 됩니다.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시던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뻐할만한 그럼 게임이지요.

장르가 같아서 도타, 롤 같은 게임과 비교를 당하는 것 같네요.

비슷한 점도 많고 다른 점도 많은 히오스는 아직 클로즈 베타 기간입니다.

정식 오픈은 언제 할지 모르겠네요. 블리자드니까 언제나 그랬듯이 '곧' 하겠지요.

나빼고 다 하는 히오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베타테스트 신청은 예전부터 해놨었는데 당첨이 안 되었었습니다.

주변에는 당첨된 사람 많은데 정말 저만 안되는 기분이었어요.

최근에 베타키를 많이 뿌렸다던데 혹시나 해서 배틀넷 메일 확인해보니 클로즈 베타 됐다고 하네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베타신청

워크래프트3 장재호 값진 준우승 은메달


게임 들어가서 좀 해보니 무슨 베타 플레이어 초상화도 줍니다.


이런저런 게임 모드도 준비되어 있어요.

협동전은 AI를 상대로 하는 게임이고,

빠른 대전은 사람들과 하는 대전입니다. 롤로 치면 그냥 일반 게임.

영웅 리그나 팀리그는 랭크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최근에 길 잃은 바이킹 전사들이 새로운 영웅으로 등장하였습니다.

어릴때 이 게임을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게 블리자드 게임인지 사실 이제 알았어요.

액션과 퍼즐 요소가 합쳐져서 매우 잘만든 명작이라 생각하는데 명불허전 블리자드.

근데 제 기억에 비해서 바이킬 외모가 좀 무서워 진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은 아무래도 최근 게임이라 좋게 느껴집니다.

컨트롤이라던지 움직임은 좀 워크래프트 느낌이 나네요.

롤이 스타1 이라면 히오스가 워크3 같다고 해야 할까요? 주관적으로 느낀점 입니다;;


수풀 같은데 숨어서 적에게 보이지 않을때 머리 위에 눈알 아이콘이 뜹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챔피언이 반투명이 되어서 그게 익숙해서 그런지 좀 헷갈리더라구요.

아직 베타니까 그런건지 아니면 의도적이라 앞으로도 이렇게 갈 지는 블리자드 마음일듯.

아이템도 없고 팀원이 공유하는 레벨에 따른 특성만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누가 킬 막타를 날려서 챙기느냐에 따른 싸움이 없어지는 건 환영할만한 일이네요.


좀 아쉬운 점은 키설정의 자유도가 떨어집니다.

기본 키에 불만이 있는 건 아닌데 스마트키 활성을 따로따로 적용할 수가 없어서 매우 불편하네요.

활성하면 모든 단축키가 스마트키로 적용이 되어 버려요.

저는 보통 스킬이나 아이템 등은 모두 스마트로 하고 어택(A) 키만 지정으로 해서 답답해 집니다.

영웅에 따라서 신중하게 써야 하는 특정 기술만 스마트 안할 수도 있는 건데 모두 적용이라 불편.

이 점은 정말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협동전이나 빠른 대전은 먼저 영웅을 선택하고 준비완료 하면 알아서 아군과 적군을 찾아갑니다.

선픽이나 뭐니 싸울 일은 없어서 그런 점은 마음에 드네요.


히오스 그래픽은 꽤나 화려합니다.

근데 게임 하다가 알게 된 게 대만이랑 서버를 같이 씁니다.

외국인들과 게임을 하면 말이 안통해서 답답해요. 물론 한국인끼리 해도 마찬가지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핑이 튀거나 해서 탈주를 한다던지 같은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대만 서버를 따로따로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신기한게 탈주를 하면 그냥 탈주해서 게임을 안 하는게 아니라 AI가 대신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아니라 영웅 명으로 나와주네요.

위 스크린샷이 대만 유저가 탈주한건데 레이너 라고 뜨고 같이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도와달라고 하거나 퇴각하라는 핑을 찍으면 따라주니 오히려 대만 유저보다 낫기도 하네요.


아직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빠른 대전은 큐가 안 잡혀서 한 판밖에 못해봤고,

AI만 종종 돌려보는데 골드 지급이 너무 적어서 영웅 구입이 힘드네요.

스타크래프트할때 제라툴을 좋아하는 편이라 해보고 싶은데 10000골드라서 너무 비쌉니다.

일일 퀘스트 라던지 레벨 업 등에 보상이 있으니 열심히 모아봐야 겠습니다.


재미있게 히오스 게임을 즐기고 승리를 얻어봅시다.

니가가라 하와이 소환사 아이콘 지급 받았습니다

xaewon 진인환 커스터마이즈 코스튬

철권 태그2 끝물에 올려보는 계급 현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