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핑 독스 DE 디피니티브 에디션 한글판 재미있네요

리뷰/게임 리뷰|2015. 3. 14. 10:14
반응형

슬리핑독스 DE 디피니티브 에디션 한글판을 해보았습니다.

GTA 처럼 오픈월드 게임인데 꽤 재미있습니다.

슬리핑독스는 배경이 홍콩이고 느와르에 격투 액션이 멋집니다.

홍콩 비밀 경찰을 플레이 하는 거라서 그쪽 영화가 생각나기도 해요.

아쉽게도 전세대기 게임이라서 그래픽이 엄청 훌륭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PS4, PC 버전은 좀 더 낫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플삼에 비해서 괜찮은 수준.

Sleeping dogs definitive edition

슬리핑 독스 DE 버전인데 일반판보다 뭔가 추가요소가 있습니다.

GTA 홍콩 이라고도 불리는 것 같던데 오픈월드 게임은 GTA와 비교를 안당할 수가 없겠지요.

오픈월드 게임을 좋아하는 편인데 제작비 등의 문제로 많이 만들어지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참고로 PC판의 경우 정식 한글화가 아니라서 따로 패치를 받아줘야 해요.

그냥 다운로드 받고 설치했다가 설정 메뉴에 한글이 없어서 좀 당황했었네요;;


Sleeping Dogs Definitive Edition $5.77

그린맨에서 대박 할인을 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언제까지 세일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실 요새 게임을 거의 못하고 있어서 살까말까 하다가 할인마의 마수에 당했어요.

외국 사이트라서 페이팔이나 카드결제 등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팀으로 키를 등록.

스팀이 좋긴 좋은데 연쇄 할인마 에게서 지갑을 보호해야 해서 큰일이에요.

세일해서 7.49달러인데 23% 바우처 코드 입력하면 1.72달러를 추가할인 받을 수 있어요.

바우처 코드는 H3U5TZ-9726D1-JIPSHC 입니다.

요즘 달러 환율이 많이 올라갔던데 뭐 그래도 6~7천원에 정품 게임 사는 거라면 아깝지 않습니다.

달러가 비쌀때 얼마 없지만 애드센스 수익도 찾아야 하는데 은행에 갈 시간이...


스크린샷 들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플포는 정식 한글화인데 PC는 유저 패치로 해결을 봐야 합니다.

http://cafe.naver.com/koreaadv/2643

슬리핑 독스 한글 패치는 Korea ADV 카페에서 배포 중. 일반판과 DE 버전 모두 있습니다.

한글패치 제작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슬리핑 독스의 그래픽은 좋다고 하긴 부족하지만, 그렇다고 나쁜 편은 아닙니다.

근데 이상한게 풀옵으로 돌리니까 GPU 사용량이 99%로 순식간에 오르고 30프레임 대가 나옵니다.

해상도도 FHD 인데다가, 그래픽 카드 GTX970 라서 충분할 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슬리핑 독스가 그렇게 좋은 그래픽이 아닌 것 같은데 말이지요.

최적화가 덜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풀옵은 아니고 그냥 높음 정도로 세팅하니까 60프레임을 안정적으로 뽑아주네요.

플레이할때 세밀한 그래픽 보다는 프레임을 더 우선시 하는 편이라 그냥 이렇게 해야 겠습니다.

스샷 찍고나서 나중에 알은 건데 풀옵에서 안티만 최고에서 높음으로 내려주면 쾌적해진다고 합니다.

안티 때문에 그렇다고 하니까 안티만 살짝 줄여볼까 싶네요.

다음에 플레이할때 기억해 놨다가 한 번 해봐야 겠어요.

뭐 근데 제 막눈으로는 풀옵이나 그냥 높은이나 도찐개찐;;

풀옵으로 해도 캐릭터들 얼굴이 잘생겨 지는 것도 아니고 말이에요.

다른 건 괜찮은데 주인공을 포함해서 히로인까지 얼굴 모델링이 아쉽습니다.


일단 주인공은 비밀 경찰 웨이 쉔 입니다.

삼합회에 잠입해서 뭐 그런 이야기인데 저도 모르게 자꾸 세인츠 로우 처럼 깽판을 부리게 되네요.

오픈월드 게임 중에 최초로 동양이 무대라서 새로운 느낌도 받습니다.

홍콩이라 무지막지하게 많은 간판들을 보게 되기도 하구요.

근데 너무 동양 티를 내려고 노력한 건지 등장인물들 생김새가 주인공까지 좀 아쉽습니다.


격투 액션은 꽤 호쾌합니다. 전 게임할때 총보다 칼, 칼보다 맨손을 좋아하는데 취향에 맞네요.

서양쪽 갱단 나오는 거는 총이 주력인데 비해서 이쪽은 맨손 격투가 많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개인적으로 GTA에서 맨손 격투가 심심한 거나 이동하고 점프하고 그런 모션이 좀 아쉬웠거든요.

물론 총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슬리핑 독스가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총기 사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맨손이 주력인 게임이라서요. 총기 액션은 어설프다는 평도.

격투 스킬 육성도 하면서 점점 강해지는데,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단조롭게 느껴진다는 평도 있네요.

당연히 자동차 훔쳐서 운전하고 그런 건 현대 오픈월드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라서 존재.

근데 슬독은 맵이 그렇게 넓은 편도 아니고 덕분에 배경 구경거리는 좀 적은 편입니다.

그런 점은 저스트 코즈나 GTA5 가 대단했었지요.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

GTA보다 총기액션은 못하고 맨손 격투는 좋구요,

슬리핑 독스 DE는 어쌔신 크리드 처럼 건물을 올라다니거나 멋진 파쿠르 액션은 못합니다.

하지만 나름 달려다니면서 슬라이딩이나 점프를 해서 메달리는 식의 움직임은 가능해요.

쿵푸 액션은 좋은데 총기는 조금 어설픈 느낌. 맨손 위주라 왠지 쉔무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세인츠 로우 처럼 너무 약빨고 하는 느낌도 아니에요.

하긴 세로도 2까지는 비교적 멀쩡했는데 3부터 산으로 가고 4는 우주로 가버렸어요.

인퍼머스는 초능력 슈퍼 히어로 계열이라 비교하기가 좀 그러네요.

홍콩 느와르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은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오픈 월드 게임 슬리핑 독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입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5 그라운드 제로 유료 데모 게임

철권 태그2 커스터마이즈 끝물 정리

슈퍼 마리오 RPG 한글 패치 공개 배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