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기어 온라인 DLC EXPANSION PACK CLOAKED IN SILENCE

리뷰/게임 리뷰|2016. 3. 17. 14:12
반응형

메탈 기어 솔리드5 팬텀 페인에 수록된 메탈 기어 온라인 입니다.

최근 DLC가 발매되었어요. EXPANSION PACK CLOAKED IN SILENCE 입니다.

신규 캐릭터로 콰이어트도 나오고 이것저것 패치가 되서 많이 바뀌었네요.

MGO 2때도 확팩 3번 정도 발매했었으니 이번도 그렇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근데 이번 메기솔5 온라인은 싱글도 그랬지만 온라인도 좀 미완성으로 내놓은 느낌이 많이 드네요.

다른 변경점은 DLC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거고,

이번 DLC에 수록된 건 신규 캐릭터인 콰이어트, 새로운 맵 3가지 정도가 크게 보입니다.

새로운 어필 액션도 있구요.

서바이벌 모드도 있다는데 이건 아직 안해봤네요. MGO2 때 있던 토너먼트 같은 걸까요?

미사일 훔치는 사보타지 미션은 DLC 구매를 하지 않아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한국 PSN 에서 DLC가 5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게 나와서 좋군요.

어필액션은 뭐 없어도 상관 없으니 사용하고 싶으신 분만 구매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번들팩 사면 500MB 코인까지 줍니다.

가격이 저렴하긴 한데 미완성 게임 패치를 돈받고 푸는 느낌이 강하게 들긴 합니다.

이번 패치로 게임 내에서 위의 스샷처럼 레벨이 나와있었던 것이 삭제되었습니다.

대신에 F부터 S++까지 랭크가 보이게 된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랭크는 모두 F부터 시작된다고 해요.

전체적으로 UI도 많이 개선되고 게임 내 밸런스 조정, 음악 추가 등등 변경점이 아주 많습니다.

왠 빅보스 같은 칭호를 달고 있는 사람도 보이네요 무서워라.

메탈 기어 온라인 DLC EXPANSION PACK CLOAKED IN SILENCE 트레일러 영상 입니다.

코지마 씨가 없어진 영향인지 영상을 정말 못 만들었네요.

게임은 더 좋게 바뀌었는데 트레일러 영상은 엄청나게 안 좋아졌습니다.

심지어 메기솔4 시절의 온라인 소개 영상이 이것보다 훨씬 재미있게 잘 편집했던 것 같아요.

메탈 기어 솔리드5 팬텀페인 온라인

추억의 메탈 기어 온라인

맵이 3군데 추가되었어요.

모두 싱글인 메탈 기어 솔리드5 더 팬텀 페인에서 가볼 수 있던 곳입니다.

온라인 환경에 맞게 조금씩 수정이 되어 있긴 하구요.

CORAL COMPLEX, RUST PALACE, AZURE MOUTAIN 3군데 입니다.

대기화면에서도 프리셋을 이용한 채팅이 가능합니다.

인게임 채팅도 많이 좋아졌어요. 원하는 말 찾으려면 좀 익숙해질 필요가 있어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외국인들과도 그럭저럭 의사소통이 된다는 점은 편리하네요.

벌써 E랭크 이상으로 올라가신 분들도 보이는군요.

그나저나 새로 추가된 음악에 사랑의 억지력 있어서 골라봤는데 음악만 나오고 가사는 안 나오네요.

새롭게 추가된 어필액션 입니다.

DLC를 구매하지 않아도 스네이크, 오셀롯, 콰이어트 어필 액션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해야 하는 동작들은 별 이상한 게 많이 있어요.

사용법은 세팅을 해놓고 인게임에서 R3 버튼을 눌러 내츄럴 액션이 발동되면,

왼쪽 아날로그 스틱을 움직여주면 각 방향별로 액션을 취하게 됩니다.

전부 다르게 해놓고 돌려주면 괴상한 춤을 추게 만들 수도 있지요.

각자 재미있는 어필 액션을 사용하여 웃음꽃을 피워 봅시다.

새롭게 추가된 복장 입니다.

BDU 바지와 티셔츠인데 셔츠에는 획득한 칭호를 장식할 수 있습니다.

폭스 하운드 같은 칭호를 달고 다니면 보기만 해도 무서울 것 같군요.

이건 이번 패치에 오류인지 원래 그랬던 것인지 폰트가 이상하네요.

글자랑 그림자가 따로 놉니다. 별 상관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요.

GP 부스트를 MB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해 졌습니다.

MB 코인이 남아 돌고 게임 할 시간이 있을때 사용하면 좀 더 많은 GP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경험치 부스트도 팔면 좋을텐데 그건 안 보이네요.

스샷을 못 찍었는데 칼도 추가되어 CQC, 칼전 방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아쉽게도 방장이 무기제한을 걸 수는 없기에 근접방에 들어와서 총쏘는 사람들이 꼭 있습니다.

전 가끔 PS4 켤 때마다 오토매치나 종종 돌리고 그랬었습니다.

그래서 아직 어센션도 못하고 30레벨 근처인데 패치된 김에 달려서 어센션도 시켜봐야 겠습니다.

메탈 기어 온라인은 보통 총질게임과 다르게 CQC가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어요.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풀톤 펀치를 날려봅시다.

언챠티드4 멀티플레이 스트레스 테스트 베타

PS4 조이스틱 만들기 매직 멀티케이드 pcb

언틸던 생존 공포 게임 클리어 소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