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8 무료 다운로드

게임 뉴스|2017. 4. 19. 11:4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전에 기존 버전이 1.18로 패치되고 완전 무료화 되었습니다.

스타 피쉬서버도 정식으로 포함되었어요.

어느새 19년이 된 게임인데도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전통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

어린 시절에 친구들과 PC방이나 학교 컴퓨터실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즐겼던 아저씨들이 다시 스타를 하게 만들 것 같네요.

신규유저나 그런 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고인물 중의 고인물 게임이라 유저 수준이 엄청나게 높아요.

무료로 배포되서 다운로드 받아서 그냥 아무나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유저 분들은 리마스터가 되기 전에 1.18 버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STARCRAFT

명작 RTS 게임인데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았던 게임이지요.

e스포츠를 개척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정말 잘 만들어졌고 하는 재미는 물론이고, 보는 재미도 뛰어났었어요.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 발매일이 한국 기준으로 1998년 4월 9일 이었으니 내년이면 20살이 되기도 해요.

고전 게임 소리를 들을 만도 하군요. 2017년 기준으로 어린 게이머들보다 스타1의 나이가 더 많네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가 무료화 되서 블리자드 계정만 있다면 다운로드 받고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

스타1 무료 플레이는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인 위 링크에서 게임 받고 설치하고 하다보면 됩니다.

블리자드 앱에서 샾 - 클래식 게임 -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경로로 들어가셔도 되요. 어차피 같은 링크로 이동됩니다.

PC 쓰시면 PC 버전을 이용하시고 맥은 옆에 MAC라고 되어 있으니 그쪽에서 받으세요.

아쉽게도 기존 배틀넷 앱. 이름 바뀌어서 블리자드 앱에 스타1이 추가되지는 않았고 따로 설치하고 실행해야 해요.

블리자드 앱으로 실행하는 건 스타1 리마스터 버전을 기다려 봅시다.

설치는 금방 되요. 어차피 20세기 게임이니까.

대충 깔고 실행하면 됩니다.

온라인 서버가 북미 서부, 동부, 유럽, 아시아, 피쉬(한국)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쉬움, 보통, 어려움, 불지옥 난이도라고 우스갯소리도 있는데 피쉬서버는 정말 불지옥이 맞는 것 같기도 해요.

19년된 게임을 아직까지 하고 있는 사람들만 남아있으니 유저 수준이 대단히 높습니다.

킹오파나 철권 태그1 생각이 나기도 하네요.

호기심에 들어가보니 인터페이스가 예전과는 좀 달라졌습니다.

여전히 팀전으로는 헌터나 빠른 무한 맵이 인기가 많네요.

아주 옛날에 로템이라는 맵이 생각나는데 시간이 흘러 개량된 파이썬이나 투혼이 국민맵이 된 것 같기도 하네요.

바둑이나 윷놀이만 즐길 게 아니라 스타크래프트도 사랑해줘야 겠습니다.

악마성 드라큘라 X 월하의 야상곡 눈가리고 클리어

오버워치 다이아 승급 달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개 2017 여름 출시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