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개 2017 여름 출시 예정

게임 뉴스|2017. 3. 26. 15:10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리마스터 관련은 루머만 돌았는데 아얘 공식적으로 발표를 해버렸네요.

블리자드에서 정식으로 스타1 리마스터를 해버려서 개인이 HD 리메이크 하던 건 쓸모가 없어졌군요.

대한민국의 전통 민속놀이라고 할 정도로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스타크래프트는 19년째 PC방 점유율 순위에 들어갈 정도로 여전히 인기입니다.

아직도 기존 팬들이 많아서 대회 열면 시청자 수도 꽤 되는 것 같더군요.

스타크래프트 1은 진입장벽이 가공할 정도로 높은 게임이라 리마스터 되면 초반에 반짝하다가 결국 고인물 유저들만 남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추억도 있다보니 리마스터 되면 아저씨들 모여서 PC방에서 친구들끼리 스타를 다시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신화를 만들어낸 게임 스타크래프트 1을 이제 4K UHD 고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시된지 19년이 된 게임인데 명작이라 그런지 수명이 참 긴 게임이에요.

유저 의견을 많이 반영한 리마스터라는데 일단 나와봐야 알겠지만 영상만 봐서는 많이 좋아보이네요.

피시 서버를 게이트웨이로 활용한 랜 대전도 된다고 하는 군요.

90년대 말에 학교 컴퓨터실에서 ipx로 게임을 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구 배틀넷 계정이랑 연동도 된다고 하고 매치메이킹과 래더도 개선해서 MMR이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이제 '1대1 파이썬 초보만' 같은 방제를 보고 들어갈 필요는 없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개 영상입니다.

도트가 팍팍 튀지 않고 매우 선명하고 깔끔한 HD 화질을 감상해 봅시다.

이렇게 보니까 아칸이 정말 멋있네요. 압도적인 힘으로.

와이드 스크린 지원에다가 음질도 좋게 고쳤다는 말이 있네요.

원래 스타는 한국어가 아니었는데 리마스터 되면서 한국어 포함 13개 언어를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음성도 지원된다는데 스타2 처럼 하는 건지 궁금하군요. 스타1은 영어가 익숙한데 한국어 더빙도 들어보고 싶어지네요.

이 게임은 무료로 해줍니다.

기존 브루드워는 1.18 패치를 통해서 완전 무료게임이 될 예정입니다.

전 스타크래프트는 너무 어려워서 아는 사람들이랑 가볍게 팀전이나 하는 정도였어요.

스샷처럼 어처구니 없는 뻘짓도 종종 했던 기억이 나네요.

1대1 공방은 평균 유저 수준이 엄청나게 높아서 감히 뭘 어떻게 할 수가 없더군요.

19년 묵은 고인물 중의 고인물 게임이라 리마스터 버전이 나오면 라이트 유저가 얼마나 많이 생겨날지 가늠이 안되네요.

그래도 싱글 스토리도 꽤나 재미있기 때문에 나오면 플레이 해보고 싶어집니다.

스타워즈 에픽듀얼 보드게임

인왕 타임어택 슈퍼플레이

바이오쇼크 리마스터 클리어 소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