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4 철권7 PS3 조이스틱 레거시 지원

철권/조이스틱|2017. 5. 16. 08:33

플포로 나오는 철권7 FR에서 PS3 조이스틱 레거시 지원한다고 하라다 씨가 밝혔습니다.

PS4 조이스틱 가격도 비싼데 희소식이네요.

모든 PS3 컨트롤러가 지원되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PS4 철권7 발매가 6월 1일 이므로 그때 가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공식적으로 레거시 지원이 된다고 하니까 잘하면 기존 PS3 조이스틱도 사용할 수 있겠군요.

스트리트 파이터5 에서도 레거시 컨트롤러 인증으로 PS3 조이스틱을 사용할 수 있었지요.

인풋렉 이라던지 게임하는데 불편한 사항이 없는지는 나와봐야 아니까 일단은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철권 제작자이신 하라다 씨의 트위터 입니다.

PS3 레거시 스틱을 PS4 에서 지원한다고 하네요.

호리나 매드캣츠 등의 메이저 스틱들은 대다수 될 거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MS의 엑박360 스틱은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PS4 에서도 모든 PS3 조이스틱들이 지원되는지는 불확실하고, 6월 발매할때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컨트롤러 등록을 게임 켤 때마다 다시 해줘야 하는지, 아니면 한 번만 해두면 되는지도 모르지요.

스파5 같은 경우에는 레거시 스틱이 인풋렉에서 더 좋은 면모를 드러내서 이후 패치를 통해 오히려 렉을 만들었다는 말도 있네요.

뭐 근데 인풋렉이 더 높다, 낮다 사람들 말도 다르고 뭐가 신뢰성 높은 자료인지 알 수 없으니 대충 넘어가고,

만약 PS3 조이스틱이 철권7 레거시 인증으로 인풋렉도 좋다는 가정하에,

이미 플삼 스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PS4 조이스틱을 구매할 필요까지는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플포 메인 화면에서 PS3 스틱은 입력이 안되니까,

PS4 부팅하고 게임을 실행시키려면 패드를 연결해서 실행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을 수는 있겠습니다.

현 시점에서 이런저런 예상을 해봤자 설레발이니 발매 이후 이런저런 테스트 자료가 나오면 그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해봅시다.

추가 : PC/PS3 IST 최근 PCB, 패왕 레볼루션 일부 제품, 조이트론 EX 레볼루션, 호리 파이팅 스틱, 권바 Q1 레거시 인증 됩니다.

철권7 PC 조이스틱 추천

철권 조이스틱 PS4 정리 추천

호리 라이센스 기판 PS4 조이스틱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