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2. 25. 03:24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롤 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입니다.

역시나 이번 주 화요일에도 로테 챔프가 바뀌어 있네요.

매주 10명의 무료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뉴비 배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2월 4주에는 어떤 로테이션 챔피언들을 공짜로 쓸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챔피언 수는 100명이 넘는데 항상 보던 애들만 보이는 것은 착각이겠지요?


사막의 관리자 나서스

탑 왕귀 챔프의 대명사 나서스 입니다.

그냥 개님이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이집트 죽음의 신 아누비스를 모델로 한 것 같아요.

초식초식 하면서 Q스킬로 스택을 쌓다 보면 핵꿀밤을 날리게 됩니다.

근데 파밍 다 하고 내려오니 게임이 끝나서 항복을 하는 경우도 자주 목격되곤 합니다.

초반부터 힘을 써주는 게 더 좋은 심해 솔랭에서는 조금 힘들 수도 있겠네요.

묘하게 로테이션 챔피언에 자주 보이는 듯한 기분이 드네요.


심해의 타이탄 노틸러스

일명 고래까와. 언젠가부터 노틸러스만 보면 곡궁이 생각나네요.

거의 정글로 가고 한때 모쿠자 선수가 꿀빨던 시기도 있던 챔피언 입니다.

너프도 있었고 여러모로 메타가 바뀌면서 지금은 고인이 된 것 같네요.

CC기는 그래도 여전히 좋은 편입니다.


정화의 사도 루시안

인기 원딜 챔피언 이에요. 패시브 덕분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회에도 자주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었지요.

요새는 시비르의 빛에 좀 가린 느낌이네요.

여전히 잘 다루면 위력적입니다.

고기, 아니 세나의 복수다.


거대 증기 골렘 블리츠크랭크

심해에서 추앙받는 서포터 챔피언 블크입니다.

매드라이프 선수가 대회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던 과거가 있어요.

아쉽게도 지금은 대회에서 블츠 고르면 트롤픽이라는 말이 나올 지경이긴 하네요.

나름 캐리형 서포터 입니다. 다양한 변수를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못하면 그냥 있으나 마나한 깡통 로봇일 뿐.


매드라이프 블리츠 크랭크 플레임 이즈리얼 코스프레

▶매드라이프 블리츠크랭크



어둠의 아이 애니

원래 미드로 주로 가다가 서포터로 재발견되어 자주 사용되는 애니입니다.

누커의 교과서 였는데 어느새 서폿으로 더 자주 가는 것 같아요.

시즌4 가 되면서 서폿 돈 수급도 좋아지면서 가끔 서폿 애니가 적 원딜을 원콤내기도 하더라구요.

평타 사거리가 매우 길어서 초반 라인전에 스턴 장전하고 평타 견제가 좋습니다.

한타에는 광역 스턴을 걸어줄 수 있기 때문에 점멸이 있는 애니가 있으면 방심할 수 없습니다.


원숭이 왕 오공

탑으로 활용되었었는데 지금은 정글로 더 자주 가는 듯한 오공입니다.

2렙 최강이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지요.

시즌4 이후로 오공 정글이 아주 강력하다는 말이 있어요.

외국 프로게이머가 한 말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오공 정글 쓰이는 것 같습니다.

나름 은신이 있어서 깜짝 등장이 가능하고 한타 존재감도 큽니다.

적 5명을 모두 띄우면 영웅이 될 수 있어요.


독사의 포옹 카시오페아

카타리나의 동생인 카시입니다. 얘가 있으면 맵에 뱀이 없어요.

상당한 지속 딜을 자랑하는 AP챔피언 이에요.

아군에 독을 쓰는 챔피언인 신지드나 티모가 있다면 시너지가 좋습니다.

조건부 스턴인 궁극기가 있습니다.

생존기가 없어서인지 잘 쓰이지 않는 느낌이네요.


대담한 폭격수 코르키

작년에 잠깐 반짝하고 고인이 된 듯한 코르키 입니다.

Q가 바뀐게 좀 크려나요?

픽률도 저조한 편이고 최근에는 평도 영 좋지 못하네요.


보석 기사 타릭

프리 시즌에 진짜 강력했었는데 바로 너프가 된 타릭입니다.

확정 스턴도 있고 힐도 있고 영롱합니다. 방어력도 튼튼한 편.

다섯 번째 성기사 타릭 스킨을 추천합니다.


트롤 왕 트런들

원딜을 제외하고 모든 라인을 갈 수는 있는 트런들 입니다. 안티탱커.

예전부터 닷지유도 챔피언으로 큰 사랑을 받았었지요.

최근 롤챔스 스프링에서 트런들 서폿이 캐리하는 게 나와서 이번 주 노말게임에 자주 볼지도 모르겠군요.

탑으로 가서 AD챔프 상대로 1렙 맞다이 패왕이기도 합니다.

인식이 좋지 않았었는데 당분간은 대회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많이 하게 될 것 같네요.

유명한 장인으로는 정규분포 님이 있습니다. (트런들만 해서 다이아1)


포지션 별로 분류를 대강 해봅시다.

미드 : 애니, 카시

탑, 정글 : 나서스, 트런들, 오공, 노틸러스

원딜 : 루시안, 코르키

서포터 : 애니, 타릭, 블리츠 크랭크

대충 이렇게 쓸 수 있겠네요.

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소식이었습니다.


▶신챔프 공허의 눈 벨코즈

▶페이커 베스트 픽 스페셜

▶신개념 격투게임 다이브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