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3. 4. 02:32
반응형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롤 3월 1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입니다.

항상 화요일 새벽 2시 쯤에 로테가 바뀌는 것 같네요.

이번 주 로테 챔프 역시 10명 입니다. 3월이 되었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군요.

리그 오브 레전드 서비스 종료 때까지 계속 10명으로 갈지도.

무료로 쓸 수 있는 챔피언이 계속 바뀌니 저렙일때 아주 편리해요.

좋은 F2P 시스템 입니다.

만약 우리나라 회사에서 개발한 게임이었다면 챔피언을 기간제 판매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어쨌거나 이번 주 로테이션 챔피언 10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인 기수 누누

3월 1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첫 번째는 누누입니다.

허각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닮았네요.

한때 서포터로 인기였는데 너프되고 잘 안쓰이는 분위기고 정글이나 탑으로 종종 갑니다.

라인으로 가면 라인 한정으로 강력한 유지력을 보여주기도 해요.

정글로 가면 적 정글몹 먹고 튀는데 아주 좋습니다. 잡으려고 하면 엄청난 슬로우 걸고 도망치지요.

AP로 가버리면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의 궁극기 절대 영도를 쓸 수도 있습니다.

풀차지 해서 사용하면 롤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이에요. 근데 맞출 수가 없다는 게 함정.


광명의 소녀 럭스

이즈리얼의 여자친구이자 가렌의 여동생 럭스입니다.

미드로 가기도 하고 서포터로도 종종 쓰이는데 최근에는 보기 힘들어 졌네요.

포킹을 하자니 더 좋은 애들이 많고 누커로 쓰자면 훨씬 센 애들이 많고 뭐 그런 겁니다.

롤 게임이 서양에서 만든 거라 그런지 나름 몇 안되는... 거의 유일한 미소녀타입 캐릭터네요.

다른 애들은 요들이나 애니같은 어린이, 그 외에는 다들 쭉쭉빵빵 이니까요.


사막의 도살자 레넥톤

탑으로 가는 악어입니다. 상어라고도 하던데 아무리 봐도 악어.

나서스 동생이라고 하던데 어쨌든 탑 육식 챔피언입니다.

주로 탱으로 가는데 딜도 꽤 잘 나와요. 돌진기와 CC 스턴도 있고 피흡도 있어서 라인 유지력도 좋습니다.

라인스왑에도 나름 잘 대처가 되는 편이라 아주 좋은 챔피언 같아요.

대회에도 종종 나오고 있지요.


타락한 천사 모르가나

시즌2 시절에 밴당하던 녀석인데 모르가나는 최근 보기 힘들어진 것 같네요.

미드로 주로 가고 서포터로 활용도 가능하지만 더 좋은 애들이 많습니다.

여전히 더티파밍은 괜찮고 한타때 궁쓰고 존야로 적들 분산 시키기에도 나쁘지 않지요.

근데 더 좋은 챔피언이 많아서인지 잘 안 쓰이고 있네요.

언젠가 모르가나도 다시 OP의 자리에 군림할 수 있을까요?


악의 작은 지배자 베이가

미드 왕귀의 대명사 베이가 입니다. 1인 타겟 누커로 정말 강력하지요.

근데 생존기로 쓸 게 스턴 1개고 몸이 너무 허약해서 죽기 쉽습니다.

초반에 너무 초식이라 버티기 힘든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구요.

뭐 그래도 E스킬 스턴으로 적 5명 모두 스턴을 걸기라도 하면 한타기여도도 최상이고,

누커의 대명사라 CS만 잘 챙기면서 스택 쌓으면 적 챔프 한 명은 순삭이 가능합니다.


어둠 사냥꾼 베인

이번에는 봇 왕귀의 베인이네요. 초반 약한 라인전과 푸시력이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뭐 그래도 베인도 템 나오고 잘만 성장하면 탱커도 찢어버리는 게 가능한 챔피언.

W스킬 은화살에 트루뎀이 있어서 강력하지요.

베인은 충과 장인이 너무 뚜렷해서 충의 암걸리는 플레이와 장인은 하늘과 땅 차이.

이상하게 상대팀 베인은 무서운데 아군 베인은 충이라는 게 함정.


울부짖는 천둥 볼리베어

시즌4 특성때문인지 묘하게 강력한 볼베입니다. 일명 콜라곰.

정글이나 탑으로 주로 가고 가끔 서포터로도 쓰이는데 서폿은 좀 비추하는 편.

점멸 있으면 점멸 백드롭으로 이니시도 나름 가능합니다.

패시브 때문에 상대에게 점화가 없다면 영혼의 맞다이에서 무서운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혹한의 서릿발 세주아니

이미지는 왠 프렐요드 잡병이 보이는 군요.

멧돼지는 리메이크 되고 잠깐 세보이더니 다시 안보이네요.

나름 CC기를 보유하고 있고 궁극기 빙하 감옥은 적 모인데 잘쓰면 좋은 한타기여도를 보여줍니다.

정글러로 주로 가는데 최근에는 육식정글이 대세라 그런지 그다지 인기가 없는 챔피언.


지옥의 간수 쓰레쉬

서포터로 잘 쓰이는 쓰레쉬입니다.

공격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운영이 가능하고 참 다재다능한 챔피언 이에요.

랜턴이나 사슬채찍 등을 이용해 아군을 살려줄 수도 있고,

사형 선고와 채찍으로 약간의 배달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궁극기 영혼 감옥도 아주 좋은 스킬이구요.


심연의 아귀 코그모

풀템시 가장 강력한 원딜이라고 하면 이름이 잘 거론되는 코그모 입니다.

정말 강력한 딜을 발휘할 수 있어요. AP코그모는 칼바람 나락에서도 좋지요.

단점은 생존기가 없고 심지어 패시브도 자폭이라는 것 정도.

생존기 부재 때문인지 요즘은 잘 안 쓰이는 분위기네요.


이번 주 로테이션 챔피언을 살펴보았습니다.

어째 좀 고인이 많이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일단 가장 많이 쓰일법한 포지션을 정리해 봐야 겠네요.

미드 - 럭스, 모르가나, 베이가

탑 - 레넥톤, 볼리베어

정글 - 누누, 세주아니

원딜 - 베인, 코그모

서포터 - 쓰레쉬

다른 곳으로 갈 수도 있지만 대략 이렇게 분류가 되겠습니다.

롤 3월 1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이었습니다.


챌린저 리븐 매드무비

▶롤 실론즈 리신 장인영상

▶챌린저 1위 Dopa 매드무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