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U10 키보드 리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U10 키보드 리뷰 입니다.
제품 후기/리뷰 이벤트 당첨되서 리뷰하는데 그냥 가성비도 좋아서 추천합니다.
키보드 가격이 만원 조금 넘는 수준이거든요.
실리콘 덮개도 있어서 키보드 청소도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NKET-U10 키보드 말고 NMOUSE 4K 게이밍 마우스도 이벤트 하던데 저는 키보드만 당첨이 되었습니다. 사용기 당첨 감사합니다.
사용 중인 키보드 교체도 할까 하는 적절한 타이밍.
스카이 디지탈 NKEYBOARD NKEY-U10 키보드 리테일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서 받은 키보드 입니다. 스카이디지탈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게임용으로 쓰기에도 좋아서 마음에 듭니다.
3월 21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 11,160원 짜리라서 가격이 저렴해요.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리테일, 브라운이 있는데 브라운은 키보드 키스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절대 다수를 위한 절대 강자 키보드 라고 쓰여져 있는데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좋은 제품으로 보여요.
일단 가격이 싸고 다양하게 쓰는데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동시입력도 잘 되서 게임용 키보드로도 손색 없습니다.
키보드 반응속도는 NKEY-1 이 미세하게 빠르지만 (스카이디지탈 공식 답변)
대신 U10이 가격이 저렴하고 게임하기에 딱히 느리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U10도 충분해요.
박스 뒷면 사진 입니다.
다나와에서 2012~2014년 3년 연속 히트브랜드 선정이 되었었네요?
스카이디지탈 국산 회사인데 이것저것 많이 만들고 있는데 제품도 괜찮은 것 같아요.
TV 수신카드 몇 년전에 산 거 아직도 쓰는데 고장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캡쳐보드랑 분배기도 작년에 구매한 거 지금도 종종 요긴하게 사용 중이구요.
SKYHD Capture X HDMI 캡쳐보드 구매 사용기
NKEY-U10 키보드 리테일이라 실리콘 키스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러워질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커버 사용하는 게 좋겠지요?
기본 제공이라서 좋네요.
디자인은 딱히 특별할 건 없고 심플합니다. 우측 상단 상태표시 제외하면 LED도 없구요.
크기는 가로 460mm, 세로 153mm, 높이 33mm.
흔히 볼 수 있는 표준 106키 레이아웃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몇 년째 이런 모양의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니 다른 모양을 사용하면 전 좀 불편하더라구요.
인터페이스는 PS2 입니다.
요즘 PS2 방식 마우스는 별로 없으니 메인보드에 포트가 부족할 경우는 거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만약에 포트 부족하면 USB 젠더 쓰면 사용이 가능해요. (젠더는 별매)
멤브레인 키보드라서 펜타그래프보다 소음은 조금 있는 편이에요.
키감은 개인 취향차이가 크게 작용되는 부분이라 애매하네요. 제 느낌으로는 그냥 무난합니다.
키보드 뒷면 입니다. 1개의 생활 방수홀과 뒤틀림 방지 매쉬 구조가 보이네요.
뒤틀림 방지라서 내구성이 조금 더 좋아졌다고 해요.
물론 키보드를 세게 내리치거나 일부러 힘으로 휘거나 접어버리면 안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좀 더 튼튼한 구조일테니 PC방 처럼 하드한 환경에서 쓰기에도 좋겠네요.
여러명이 사용하는 제품은 내구성이 아무래도 중요하니까요.
높이조절 다리에도 고무패킹이 있어서 미끄럼 방지가 됩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이런 것까지 달려있어서 정말 좋네요.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할때 안정감이 생깁니다.
650g 이라서 무게가 무겁지는 않은데 잘 미끄러지지 않게 버텨줘요.
생활방수 구멍이 있어서 소량의 물을 흘리거나 하면 위 사진의 빨간 구멍으로 그냥 빠집니다.
물론 키보드를 통채로 물에 담그거나 하면 위험하고 아주 대량의 물을 흘려도 안되겠지요.
하지만 그냥 물먹다가 좀 흘리거나 입으로 뿜거나 했을때 그냥 닦아주면 된다는 점에서 훌륭하네요.
그리고 아래 녹색 네모친 부분은 기능키에요.
FN키와 우측 Alt를 누르면 윈도우 키가 잠금이 됩니다.
게임하다가 실수로 윈도우 키를 누르는 바람에 바탕화면으로 나와진다면? 패배로 연결될 수도 있죠.
그런 치명적인 실수를 방지해주는 좋은 기능이 달려있어요. 게임 시작할때 미리 해두면 좋습니다.
작동 시에 키보드 우측 위 잠금 LED 불이 들어와 있어요.
다시 한 번 FN+우측 Alt 키를 눌러주면 해제가 됩니다.
FN + 우측 Ctrl 키로 키보드 전체 잠금이 됩니다.
이건 사용 중에 잠시 키보드 청소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된다던지,
아니면 어린이들이 난데없이 와서 키보드 누르거나 하는 상황이 생길때 긴급하게 눌러주면 좋겠네요.
잠금 기능을 사용하면 키보드 우측 위에 불이 깜빡깜빡 들어옵니다.
역시 다시 한 번 눌러주면 잠금 해제.
사실 전 대부분 게임할때 조이스틱이나 패드를 사용하지만;;
그래도 PC용 게임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FPS 게임은 확실히 키보드, 마우스 사용하는 쪽이 유리한 것 같구요. 물론 전 3D 멀미때문에...
리그 오브 레전드 하다가 윈도우 키 눌러서 바탕화면으로 나가진 거 생각하면 윈도우키 잠금은 최고.
조금 욕심을 내자면 기능키가 2개 밖에 없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볼륨 조절과 음소거 기능 정도만 추가된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아요.
게임용 키보드 답게 동시입력 지원이 아주 잘 됩니다.
프로그램으로 직접 테스트를 해봤는데 여러가지 키 입력이 동시에 지원되서 아주 좋네요.
물론 모든 키가 동시에 다 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게임을 쾌적하게 할 수 있을 거에요.
옛날에 DJ맥스 같은 리듬게임을 키보드로 해보니 동시입력이 안되서 난감했었거든요.
그런데 스카이디지탈 NKEY-U10 키보드는 위 스샷처럼 8키 동시 입력이 되요.
철권이나 킹오파, DOA 등의 격투게임 같은 거 하시는 분들도 잘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저것 눌러보는데 여러가지 키가 정말 동시에 입력이 되서 무척 신기합니다.
3개 이상 동시입력 했을때 고스트 현상을 회피하는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해요.
최대 26키 조합까지 된다던데 손가락이 그만큼 많지가 않으니 그냥 알고만 있어야 겠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게임을 할 때도 급하게 QWER 마구 연타할때 스킬 다 나가겠네요.
급한 마음에 키보드 누르다가 동시입력 문제로 궁극기도 못 써보고 죽지는 않겠습니다.
사무실에서 쓰던 키보드도 이걸로 교체해야 겠어요. 청소한지 오래라 엄청 더럽네요. 창고에 넣어야지.
아마도 16년 이상 쓴 것 같은데 그러고 보니 이것도 수명이 대단합니다.
이제 NKEY-U10 으로 2030년 까지 버텨볼까 생각도 드네요.
라운딩 키캡설계와 두꺼운 키캡으로 좋은 키감과 내구성도 동시에 갖췄습니다.
PC방 같은 곳에 두었을때 얼마나 오래갈지는 모르겠지만 레이저 인쇄라서 가독성은 좋아요.
전체적 느낌으로는 가장 먼저 가성비가 아주 좋게 느껴집니다.
실제 사용하는데 있어서 부족한 부분도 없고 생활방수와 내구성을 염두해서 좋아 보여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기능키 조합으로 볼륨 조절이 가능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당첨되서 기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U10 키보드 사용기 리뷰 였습니다.
'리뷰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 패드 추천 레이저 골리아투스 스피드 에디션 (2) | 2015.08.20 |
---|---|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무광 UV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리뷰 (0) | 2015.07.13 |
오락실 딱딱이 90년대 추억의 아이템 (2) | 2015.03.18 |
GTX 970 사태 슈퍼 제트스트림 리뷰 (4) | 2015.03.16 |
드레텍 온습도계 사용기 추천 (0) | 2015.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