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칼리버 5, TEKKEN 6, 태그2 합본 파이팅 에디션 발매

게임 뉴스|2015. 3. 25. 10:06

소울 칼리버 5, TEKKEN 6, 태그2 합본 파이팅 에디션 발매 소식 입니다.

반다이 남코에서 이미 외국에는 발매했던 것 같은데 국내에도 정발한다고 하네요.

솔칼5, 철권6, 철권 태그 토너먼트2 이렇게 3가지 게임 합본 입니다.

패미콤 시절 64합팩이 생각나기도 해요.

반남 돈떨어져서 철지난 게임 3개 합쳐서 팔아먹으려 한다는 말도 드는 중.

철권7 아케이드 출시가 왠지 다 만들지도 않고 급하게 이루어진 느낌도 들어서 그럴싸 하네요.

Fighting Edition INCLUDES 3 GAMES

추가 : 이거 유럽판을 그대로 정발해서 기존 정발판과 DLC, 세이브 호환이 안됩니다.

게다가 철권 태그2 온라인 패스는 한국 정발판을 동봉해줘서 온라인을 못합니다.

파이팅 에디션 발매는 4월 1일 예정입니다.

하필만우절이라 거짓말 같지만 아니겠죠? 4월은 너의 거짓말

게임 3개가 디스크 한 장 용량에 모두 들어가는 거였는지 신기하네요.

태그2 다운로드 버전이 18기가였는데 듀얼 레이어니 뭐니 해서 구겨넣는 건가 싶기도 합니다.

철권6 는 참고로 BR 버전 입니다.

아케이드가 거의 없는 서구권에서 BR이라고 나오면 헷갈린다고 그냥 제목을 철권 6로 결정했지요.

소울 칼리버 5는 칼부림 대전 액션인 솔칼 시리즈의 5번째 작품.

뒤에 에지오 아디토레가 있는데 솔칼5 에서 콜라보로 등장한 캐릭터 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도 함께 들어간 합본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아니에요. 어크는 없습니다.

위쪽의 철권 태그 토너먼트2 는 위 게임들 중에는 가장 최신작 이네요.

근데 그거도 2012년 9월 발매됐던 거니까 벌써 발매한지 2년 반정도 된 게임입니다.

오락실에 철권7 출시가 되었지만 아직 태그2 같은 경우에 온라인 유저가 많아서 할만하지만요.


사실 중요한 건 3개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

철권6 는 정말 주구장창 했었지요. 정말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온라인 하단과 잡기가 가불이라 그렇지.

소울 칼리버 5는 초반에 사람도 많고 재미도 있어서 흥하나 싶었는데,

온라인 매치가 잘 안되는 버그라고 해야하나... (태그2 발매 이후 원인이 밝혀짐)

좀 흥하나 싶다가 아주 순식간에 유저가 빠져버려서 안타까웠습니다.

저도 온라인 하려는데 매칭이 잘 안되서 점점 안하게 되었었거든요. 그 사이 유저도 확 줄었고.

솔칼 시리즈도 좋아하는 편인데 5에서 왠지 망해버린 것 같아서 슬퍼요.

4랑 PSP로 나왔던 BD를 재미있게 했었는데 그립습니다.

철권 태그2 에서는 온라인 매칭이 안되는 문제가 똑같이 발생하였습니다만,

어느 루리웹 유저 분께서 KT 인터넷 사용자 중 PSN 아이디 짧으면 안되는 것을 발견.

덕분에 저도 KT 인터넷 쓰는데 PSN 아이디 길게 새로 만들어서 지금도 잘 하고 있습니다.

세가지 게임 중에 아직까지 온라인 유저가 넘쳐나는 건 태그2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파랑단 이상은 사람 별로 없다고는 하지만 그쪽 계급은 근처도 가볼 일이 없어서...


모아두고 보니까 스틸 케이스가 예쁘긴 하네요.

철권6 는 빛이 비친 것도 있지만 하도 열었다 닫았다 해서 케이스가 많이 상했습니다.

태그2 같은 경우에는 다운로드 버전을 또 구매해서 그냥 편하게 다운받아서 하는 중.

솔칼은 하고 싶어도 온라인이 잘 안되서 안하게 되다 보니 상태가 너무 좋네요 슬픔.


합본 가격이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는데 어차피 예전 것들이니까 싸게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요즘도 종종 태그2 구매한다는 사람들 보이던데 어차피 사는 김에 합본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기존 DLC, 세이브 파일 사용하실 분들과 태그2 온라인 하실 분들은 구매 전에 다시 확인하세요.

플레이 시간 엄청난 하드 유저의 경우에는 렌즈 때문에 태그2만 따로 다운로드 버전을 추천합니다.

철권7 계급 이미지 정리

철권 태그 토너먼트2 다운로드

슬리핑 독스 DE 디피니티브 에디션 한글판 재미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