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시즌2 종료 11월 24일
오버워치 시즌2 종료일이 다가옵니다. 11월 24일에 시즌2가 종료되요.
그 전에 노리는 등급이 있으신 분들은 열심히 연승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버워치 황금 무기를 구입하기 위해서 경쟁전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시는 분들은 시즌 종료 보상에서 포인트를 좀 더 많이 받기 위해서 더 높은 등급을 노리셔야 겠지요.
저는 지난 1시즌에 종료 보상까지 더해서 딱 300 포인트가 되었었는데 마지막 종료일에 맞춰서 승수 채우느라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퇴근 후 하루에 9승씩 하기는 부족한 실력에 너무나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가뜩이나 오버워치는 시즌 끝나면 쉬는 기간이 길었었으니까요.
오버워치 경쟁전 2시즌
이번 경쟁전 시즌2 종료일은 11월 24일 9시 입니다.
경쟁전 참여하면 시즌 끝날때 각종 보상을 받을 수도 있고, 빠른대전보다 훨씬 재미있으니 다들 하시길 추천합니다.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 경쟁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그 이후에는 일주일 정도 비시즌으로 휴식 기간이 예정되어 있어요. 시즌 1~2 사이에는 무척 오래 기다렸었습니다만,
다행스럽게도 이번에는 비시즌 기간을 좀 더 짧게 잡은 것 같네요. 비시즌에는 아케이드 1대1 대결이나 즐겨야 겠군요.
그리고 11월 29일에 파이널 판타지 15가 발매하므로 그거나 해야 겠습니다.
시즌2 스프레이는 66번 국도 컨셉이네요. 지난 1시즌은 일리오스 였지요.
경쟁전 상위 500위 안에 들어간 적이 있다면 움직이는 스프레이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천상계 고수 분들도 움직이는 스프레이를 막상 애용하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
스프레이 칸에 보니까 이미 3시즌 스프레이도 나와있네요. 겨울이라 그런 것인지 볼스카야 입니다.
2시즌 아이콘 입니다. 저는 오버워치를 잘 못해서 받아볼 수가 없는 영웅 아이콘이 멋지게만 보이네요.
옆에 있는 66번 국도 아이콘이나 받게 되겠지요.
영웅 아이콘은 디자인이 참 멋지게 나온 것 같아요.
시즌 종료 시에 받을 수 있는 경쟁전 포인트 보상 내역 입니다.
1~1499점 브론즈 등급은 100점. 1500~1999 실버 200점.
2000~2499 골드 400점. 2500~2999 플래티넘 800점.
3000~3499 다이아몬드 1200점. 3500~3999 마스터 2000점.
4000점 이상 그랜드마스터 부터는 3000점이 지급됩니다.
그랜드마스터 등급 부터는 시즌이 종료될때 무조건 황금 무기 한개를 받는 셈이네요.
참고로 황금 무기 포인트는 6000점 이상은 쌓이지 않는다고 하니 포인트 있을때 그냥 무기 구입을 추천합니다.
오버워치 상위 10위까지 목록 입니다. (2016년 11월 22일 기준.)
상위 500위권 이상에 있는 분들이 부럽네요. 그런데 천상계에 핵이 많다고 하던데 핵 유저들을 빨리 제재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즌3 넘어갈때 등급이 어느정도 리셋된다는 말도 있고 그대로 이어진다는 설도 있는데 어찌될지는 나와봐야 알겠지요.
시즌 초기에 실력 평점을 좀 낮춘다고 하는데 제대로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아래는 블리자드의 시즌2 종료와 3시즌 업데이트 관련 스캇 머서의 메세지 입니다.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경쟁전 3시즌에 적용될 변화들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3시즌에 한 가지 큰 변화가 찾아올 예정이며 그 외에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실력 평점과 등급 배치 산출 방식에 대한 몇 가지 조정 사항들도 테스트 중이며 오늘 여러분과 이에 대해 논의해 보고 싶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시즌과 3시즌 사이의 비시즌 기간 변화입니다. 커뮤니티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시즌 기간을 1주일로 단축하였으며 현재 계획 중인 일정은 UTC 기준으로 11월 24일 00시에 2시즌을 종료하고 12월 1일에 3시즌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비시즌 기간 중 다음 시즌 시작까지 남은 일자를 보여주는 카운트다운을 게임 내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실력 평점과 등급의 변화에 대해 설명 드리기 전에 먼저 경쟁전의 대전 검색 시스템의 주요 목표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목표는 가능한 가장 공평한 대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전에 참가한 양 팀의 실력이 팽팽할수록 게임의 재미가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새로운 경쟁전 시즌이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새로운 시작으로 느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목표는 어떤 면에서는 서로 상충하기도 합니다. 만약 두 번째 목표를 위해 새 시즌 시작과 함께 모든 플레이어의 실력 평점을 초기화한다면 시즌 초반에는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뒤엉켜 대전을 하게 되고 실력 평점이 제자리를 찾아가기까지 대전의 질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새 시즌 시작과 함께 실력 평점을 초기화하지 않고 이전 시즌의 평점을 시작점으로 삼을 예정입니다.
저희가 개선하려고 하는 사항 중 하나는 플레이어들을 실력 평점에 따른 등급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등)에 배분하는 방식입니다. 2시즌이 시작될 때 골드와 플래티넘 등급에 초기 계획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속하게 했고 브론즈와 실버에는 더 적은 플레이어들이 속하게 설정하였습니다. 이는 2시즌 초기 실력 평점을 계산하는 방식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2시즌 시작시 저희는 플레이어의 실력 평점을 부분적으로 초기화하려 했는데 그 결과는 기대와 달랐습니다. 그 대신 중간 이하의 평점을 갖고 있던 플레이어들이 1시즌의 성과를 기반으로 설정되어야 하는 값보다 높은 실력 평점으로 2시즌을 시작하고 2시즌을 플레이하며 실력 평점이 더 낮아지는 경우가 발생하였고 이는 긍정적인 경험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골드와 플래티넘 등급 내의 실력 편차가 저희가 기대하던 것보다 더 크게 벌어지는 상황도 발생하였습니다. 3시즌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저희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어들의 3시즌 시작 평점을 결정하는 다양한 방식들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구하는 방향은 새로운 시작이라는 경험보다는 공평성에 더 무게를 두는 것입니다. 아울러 플레이어의 시즌 초기 실력 평점을 약간 낮출 계획입니다. 이는 50%에 가까운 승률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력 평점이 크게 하락한 채 시즌을 시작하는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일부 플레이어들은 2시즌과 다른 등급에서 3시즌을 시작하고 승리를 통해 약간 더 높은 실력 평점을 획득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수의 대전을 치른 후에는 실력 평점의 상승 또는 하락은 일반적인 수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배치 경기 결과들이 저희가 추구하는 목표와 일치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추가적인 조정을 하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배치 경기를 초기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초기화를 진행하게 된다면 가능한 미리 여러분께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설적인 피드백을 보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아울러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시며 도움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아쉽게도 핵 유저나 욕설 제재에 관한 이야기는 없네요.
핵도 그렇지만 트롤 및 욕설을 하는 유저들에게도 강력한 제재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오버워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바 황금무기 구입 인게임 스크린샷 (2) | 2016.11.26 |
---|---|
테섭 시메트라 리디자인 업데이트 (0) | 2016.11.23 |
오니 겐지 히오스하고 획득 황금무기 스크린샷 (2) | 2016.11.19 |
오버워치 무료 11월 19일 부터 시작 (2) | 2016.11.13 |
겐지 오니 스킨 얻는 방법 (2) | 2016.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