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 롤 대리 랭크 성수기 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2014. 10. 15. 16:00
반응형

롤 시즌4 종료가 곧 다가옵니다.

더불어 랭크 게임 대리 성수기가 함께 찾아왔어요.

지난 시즌3 때도 종료 직전에 대리가 엄청나게 많았었지요.

어느팀에 대리가 더 많느냐, 어디가 더 하드캐리 하느냐의 싸움.

종료 직전에는 어느팀 골기퍼들이 더 하드하게 던지느냐도 승패를 판가름 했었습니다.

돈까지 버려가면서 대리를 왜 하는지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3 시절에 힘겹게 골드를 달았던 기억이 나네요.

랭크 게임 좀 하려면 대리기사가 너무 많고 버스기사+현지인 승객 듀오도 많아서 고생했었습니다.

전 랭크 게임은 안하고 그냥 노말 게임만 아는 사람들과 종종 하는 일명 노말충 입니다.

근데 승리의 엘리스 스킨이나 소환사 아이콘, 로딩창 테두리가 골드 이상은 예뻐 보였어요.

실버는 너무 구리고 시즌2 시절에는 어차피 실력으로 금장 못될 것 같고 해서 아얘 안했었네요.

시즌3 부터는 티어제가 도입되고 골드 찍기도 많이 수월해 졌습니다.

이번 롤 시즌4 에는 실론즈 탈출이 더욱 더 쉬워졌지요.

롤 심해 탈출법

▶브론즈 실버 실론즈 심해 탈출법 챔프 추천


이번 시즌에는 세기말 대리 사이에 끼어 고생하기 싫어서 미리 골드만 찍어두었었습니다.

배치 7승 3패 했더니 운좋게 골드4 되었었네요.

지금 배치고사 치르고 이랬으면 더 높은데 있을듯? 세기말이라 MMR 기준이 좀 다른 것 같아요.

어차피 플레는 가기 힘들 것 같고 골드만 찍어도 시즌 보상으로 스킨은 받으니까 만족합니다.

미리 찍어두고 휴면 강등 안되게 대충대충 가끔 했더니 그동안 패배만 늘어나긴 했네요.

이제 골드도 휴면강등 안된다고 하던데 브실골 라이엇 공식 인정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부계정도 모두 골드까지만 달아놨네요. 확실히 이번 시즌이 티어 올리기 더 쉬워진 것 같습니다.

롤 시즌4 에는 승리의 모르가나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인데 이번에도 안하는 챔피언 이네요.

시즌 종료는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대략 10월 ~ 11월 정도에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11월 11일이 끝이라는 카더라 통신도 있네요.

나중에 승리의 모르가나 받으면 칼바람 돌리다 걸렸을때 스킨이나 써봐야 겠습니다.

▶시즌4 랭크 보상 승리의 스킨 이미지 공개


이번 시즌 4에는 마스터 티어가 새로 도입되었어요.

예전으로 치면 다이아1 상위 티어에 있는 사람들 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챌린저와 마스터가 계속 바뀌는 것 같던데 세기말에 이쪽도 치열하겠지요?

어차피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롤 유저와는 상관이 없는 동네 이야기 입니다.


브론즈부터 챌린저까지 다양한 티어가 있습니다.

브론즈와 실버는 실론즈라고 놀림받고, 골드는 골론즈. 플레는 플레기라고도 하네요.

이제 세기말이라 그런지 마스터가 생겨서 그런지 MMR이 많이 변하였습니다.

전에는 1500은 되어야 골드5 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1300인가 많이 낮아진 것 같아요.

이제 실론즈 보다는 브실골 이라고 다 함께 묶어서 많이들 부르는 것 같아요.

수많은 대리 덕분에 곧 골드5 인구가 엄청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5픽 : 탑갑니다. 미드 탑 똥때문에 서폿 안해요.

지금도 기억나는 지난 시즌 버스 기사 + 승객 듀오 중 한사람.

레오나 하더니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단 한 번도 천공의 검이나 궁극기를 스치지도 못하는 컨트롤.

이런 사람이 아군에 있다면 버스 기사의 우수한 캐리력과,

버스타려는 암덩어리가 얼마나 게임을 잘 던질지가 승부의 핵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닷지하는 건데 승급전일때는 그것도 못하겠고 여러모로 고민되지요.

대체 랭부심이 뭔지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버스타려고 듀오 랭크 해서 나머지 3명 암걸리게 하지 말고, 대리도 받지 말고 하지도 맙시다.


골드 이상에게 지급되는 승리의 모르가나 인게임 스크린샷

이미지 출처는 롭스군 님.

항상 느끼는 거지만 승리의 스킨 받아도 주력으로 쓰는 사람은 거의 못본 것 같아요.

가지고 있는 걸 보면 갖고 싶지만 막상 쓰려면 별로.

승리의 자르반은 국내에 갖고 있는 사람이 적은 편인데 이것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로딩창 테두리는 개인적으로 실버만 아니면 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브론즈는 아얘 없어서 깔끔하고 골드 이상만 되면 그럭저럭 예쁘긴 하니까요.

실버는 색깔이 은색이 아니라 회색이라서 차라리 없는 게 더 나아 보여요.

실버1 정도되면 골드 욕심도 날텐데 롤 시즌4 종료 전까지 열심히 해서 골드를 찍어 봅시다.

▶롤드컵 결승 일정 삼성 화이트 VS 로얄 클럽

▶챔피언십 리븐 스킨 수수께끼 상자 제외

▶리신 새로운 기본 일러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