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십 리븐 스킨 수수께끼 상자 제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10. 9. 10:59
반응형

롤 챔피언십 리븐 스킨 수수께끼 상자 제외 소식입니다.

LOL에서 리븐은 매우 인기가 많은 챔피언 이에요.

아무래도 무척 재미있고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극과 극을 오가기 때문인 것 같네요.

덕분에 정신병자의 대표 챔피언이라는 오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모스트에 리븐, 베인, 마이 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닷지하라는 명언도 있지요.

저도 리븐을 매우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리븐을 하면 묘하게 초조해 지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챔피언십 리븐 스킨은 한정판매이기도 했고 멋있어서 수수께끼 상자로 뽑으려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챔피언십 리븐 일러스트

상점에서는 구할 수 없고, 수수께끼 상자를 통해서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4년 9월 24일 오전 4시 56분부터 별다른 공지 없이 막혀버렸습니다.

이제는 수수께끼 상자를 이용해서 챔피언십 리븐 스킨을 뽑을 수 없게 되었어요.

아래는 라이엇의 뒤늦은 사과 공지 입니다.

안녕하세요, 라이엇 게임즈 입니다.

최근 수수께끼 스킨 선물의 지급 품목 중 챔피언십 리븐 스킨이 제외되었다는 소환사 여러분의 문의가 접수되어 이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챔피언십 리븐 스킨은 과거 한정된 기간에 판매된 스킨으로, 원래 상점은 물론 수수께끼 선물하기에서도 획득할 수 없는 예외적인 상품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얼마 전 까지 이 스킨을 수수께끼 선물하기를 통해 얻을 수 있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해당 스킨을 한국에서도 제외하는 것으로 논의하는 과정에서 담당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실수로 인해 2014년 9월 24일 오전 4시 56분부터 사전 공지 없이 스킨이 품목에서 제외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를 조기에 인지하지 못하고, 품목 제외에 대한 사전 안내를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러한 실수는 명백히 잘못된 것이므로, 문제가 발생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챔피언십 리븐 스킨의 획득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수수께끼 스킨 선물을 이용하셨던 모든 소환사 분들을 위한 방안을 준비 중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추가적인 공지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향후에도 챔피언십 리븐은 수수께끼 스킨 선물을 통해 획득하실 수 없으니 이 점 꼭 유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러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스킨 뽑으려고 계정 몇 개 가지고 70만원 이상 지른 사람도 있지요.

아무런 공지사항 없이 막아버린 것은 라이엇의 명백한 실수입니다.

9월 24일 부터 막아놓고 아무리해도 안 뽑히자 증거자료를 유저가 만들고 따지니까 뒤늦게 인정.

상황이 이렇다보니 24일 이후로 다른 스킨 중에도 막혀버린 게 있지 않냐는 의심까지 나오네요.

리븐 스킨 추천 정리 인게임

▶챌린저 리븐 매드무비

▶리븐 장인 페이커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수수께끼 스킨 상자

상점에서 살 수 없는 스킨을 뽑을 수 있다는 희망과 함께,

돈 놀이를 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함께 나왔던 수수께끼 입니다.

그동안 챔피언십 리븐 스킨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초월급, 한장 스킨을 얻은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이제 이거 지르는 사람이 좀 적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프랑켄티버 애니, 아이스하키 잭스 역시 수수께끼 상자로 안 나옵니다.

지난 6월 17일에 종료한 한시적 도입 시기에 잠시 풀렸던 거라고 하네요.

별다른 공지도 없이 입닫고 있었다는 것인데 프랑켄티버 애니, 아이스하키 잭스 노리시는 분들 주의.

언젠가 상점에서 풀릴 수도 있다는 떡밥이 있으니 기다리세요.


아래는 이번 사태에 대한 라이엇의 보상 방안 입니다.

안녕하세요, 라이엇 게임즈입니다.

이전 공지에 이어 수수께끼 스킨 선물하기에서 챔피언십 리븐이 제외된 문제로 인해 실망하신 분들을 위한  방안이 마련되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아래 조건을 만족하시는 분들 중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 수수께끼 스킨 선물하기를 취소하여 선물을 보낸 플레이어에게 RP를 되돌려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RP는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취소 신청]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기간 선물 받은 모든 스킨이 회수되며, 수수께끼 스킨 선물에 사용된 RP가 선물을 보낸 플레이어에게 되돌아갑니다

2014년 9월 24일 4시 56분 ~ 2014년 10월 8일 23시 59분 의 기간 중

리븐 챔피언을 보유한 상태에서 수수께끼 스킨 선물을 받은 플레이어

(단, 이미 챔피언십 리븐 스킨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제외)

※ 신청 페이지는 개별 대상자분들께 홈페이지 쪽지를 통해 10월 17일(금) 이내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환불 신청]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은 1:1 문의를 통해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되돌려 받은 RP는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2014년 9월 17일 00시 ~ 2014년 10월 8일 23시 59분 까지 충전한 RP를 수수께끼 스킨 선물하기에 사용한 후 위 취소 신청을 통해 되돌려 받은  플레이어

※ 위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 일반적인 환불은 수수료가 차감 됩니다. 수수료는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이러한 실수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결국 그냥 수수료 없이 환불해 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환불신청을 하면 없었던 일로 되돌려 준다는 겁니다.

카이지의 명대사 '무승부로 하지 않을래?' 가 떠오릅니다.

라이엇에서 실수한 것을 환불해 주는 게 보상이라는 것도 웃기는 일입니다.

당연히 해줘야 하는 건데 수수료 없이 환불해 주는 것을 보상이라고 하고 있네요.

환불을 신청하는 것도 피해자들이 직접 해야 하고,

롤드컵 분산 개최를 포함해서 여러모로 최근 라이엇의 운영은 실망의 연속이네요.

만약 유저가 직접 증거를 확보해서 퍼뜨리지 않았다면 그냥 조용히 넘어가지 않았을까 싶어요.

철권7 로케테스트 시작 신 캐릭터 시스템

▶롤 신챔프 사막의 황제 아지르 출시

▶재미로 보는 게임 유저 레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