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노트북 울트라 15UD560-KX7DK 사용기

리뷰/제품 리뷰|2016. 9. 17. 19:45
반응형

LG 노트북 울트라 15UD560-KX7DK 사용기 입니다.

집에 오래된 데스크탑 한대가 맛이 가버려서 컴퓨터 사긴 사야 했는데 노트북으로 사게 되었네요.

아내가 LG 노트북을 원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그램이랑 울트라 중에 고민하다가 이쪽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휴대성을 고려한다면 역시 LG 그램이 좋겠지만 어차피 거의 집에서만 쓸 테니까 울트라를 골랐습니다.

직접 쓴다면 더 가성비 좋은 다른 노트북을 선택했겠지만 직접 쓸 것도 아니고 어차피 게임용도 아니니까.

사진들은 클릭하면 좀 더 커집니다.

제품 제공받고 쓰는 리뷰면 좋겠지만 제 돈 주고 산 겁니다.

오래된 컴퓨터 한대가 사망하면서 지출이 크군요.

디자인은 그냥 깔끔해서 좋네요. 상판이 좀 오돌토돌 해서 사이사이 때가 끼지 않을까 걱정.

사은품인지 뭔지 키스킨이랑 무선 마우스, 노트북 가방을 줬네요.

노트북 가방에 넣고 한 손이나 한쪽 어깨로 들고 다니기에는 은근히 무거운 것 같아요.

역시 휴대성은 그램이 최고인가 봅니다.

노트북 크기는 374mm, 252mm, 19.9mm 입니다. 무게는 약 1.89kg.

어뎁터랑 이것저것 해서 대충 2kg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백팩으로 휴대하면 괜찮은데 한쪽 어깨나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는 좀 무겁긴 할 것 같네요.

펼치면 이런 모습입니다.

방향키랑 키패드가 있어요.

FN키와 조합해서 이런저런 기능과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논글레어가 아니라 글레어라서 거울처럼 잘 비칩니다.

형광등 이라던지 비치면 눈이 부실 수 있으니 그렇지 않은 곳에서 사용해야 겠어요.

ips 패널이라 광시야각도 좋고 화면도 깨끗하게 나오긴 하는데 비치는 게 좀 마음에 걸리네요.

영화나 애니 등을 보다가 어두운 화면이 나와서 감상중인 본인이 비치면 몰입도 떨어지는 효과.

CPU는 i7으로 골랐습니다. GPU는 지포스 940M 인데 없는 것보다야 낫겠지요.

랜이나 SD카드 슬롯도 있고 USB 3.0도 있고 이것저것 쓸만한 포트는 많이 달려있어요.

SSD랑 HDD 둘 다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구요.

사은품으로 받은 무선 마우스 입니다.

대부분의 무선 마우스들의 성능이나 수명이 짧은 편이니 별 기대는 안 하고 있고,

그냥저냥 인터넷 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것 같네요.

쓰다가 클릭이 잘 안되거나 자동으로 더블클릭되면 버리고 딴 거 써야 겠습니다.

수명이 의외로 길어서 괜찮다면 그냥 계속 쓰구요.

게이밍 마우스 패드 추천 스틸시리즈 qck mass

아이매직 G마우스 2 필드테스트 소감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무광 UV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리뷰

이것저것 설치하고 좀 써보니 쓸만하네요.

어뎁터 선이 ㄱ자라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전원 선을 저렇게 해두면 바로 아래에 USB 3.0 포트가 있는데 그게 가려져요.

어뎁터도 중간에 박스처럼 생긴 거 있어샤 약간 무게도 있고.

밑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발열 때문에 여기저기 구멍을 내둔 것 같은데,

그래도 고사양 필요한 거 좀 돌리면 그래도 노트북이 뜨거워 집니다.

키보드 좌측 상단 부분 쯤이 특히나 뜨거워 져요.

테스트 삼아서 오버워치를 깔아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설치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리네요.

게임 해봤자 이 노트북으로는 고전 게임이나 어쩌다 하면 모를까 생각했어요.

별 기대는 안 하고 일단 오버워치를 노트북으로 해보았습니다.

옵션 낮은 건데도 60프레임이 안되네요.

LG 울트라 15UD560-KX7DK 게이밍 노트북 이라고 광고는 하지만 최신 게임하기에는 좀 힘들군요.

오버워치를 쾌적하게 하려면 1060 이상의 게이밍 노트북이나,

750ti 이상의 데스크탑으로 하길 추천합니다.

게임 하려고 산 노트북은 아니라서 그래도 만족하며 앞으로 몇 년은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오버워치 심해탈출 성공 플래티넘 달성

게이밍 마우스 패드 추천 스틸시리즈 qck mass

archon Type Aluke PRO 87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