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와드 점수 알아보는 사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10. 29. 16:00

롤 와드 점수 알아보는 사이트 소개 입니다.

LOL 전적 검색 사이트는 많이 있는데 와드 점수를 체크해주는 곳은 처음 보네요.

게임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다보니 별게 다 나옵니다.

롤 게임에서 와드는 맵의 어두운 시야를 밝혀주는 필수 아이템 이지요.

심해로 갈수록 사지 않는 경향이 많아집니다.

천상계는 와드도 시기 적절하게 여기저기 잘 설치하고 핑크 와드도 잘 사는 것 같아요.

자기가 어느 정도로 와드를 설치하는지 대강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 입니다.


롤 와드 점수 사이트

와드 점수를 매겨주는 곳 입니다.

점수 체크하러 가기

보통 한국 서버를 사용하니까 소환사명 쓰는 곳 옆을 KR로 고쳐주세요. 위 사진의 노란 박스 참고.

다양한 서버를 지원하므로 해당되는 서버를 골라주세요.

옆에 Summoner Name 에는 말 그대로 검색하고 싶은 자신의 소환사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의 Go를 눌러주시면 잠시 후에 와드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제 계정을 한 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요즘 게임 자체를 거의 못하는데 그냥 예전 전적으로 나온건지 Great 등급이 나오네요.

아래 퍼센트 수치는 그냥 높을 수록 상위라는 것. (ex : 86% 는 상위 14%)

근데 이거 봇전이나 노말 게임도 포함인지 랭크만 집계하는 건지 조건이 애매합니다.

딜탱을 안했다고 뜨는 거 보면 노말은 포함 안시키는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그런데 다른 계정의 경우 서포터를 제일 많이 했는데도 집계 안되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이번 시즌의 통계인지 전체 전적인지도 나와있지 않아서 좀 불확실한 점이 많습니다.

노말이나 랭크나 전적이 어느정도 있어야 제대로 파악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게임당 와드 갯수를 집계하는 거라서 게임 시간은 고려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분 서렌 게임이 많아서 와드 박은 수가 적으면 적게 표기되기도 하고,

장기전 게임이 많아져서 여기저기 와드 박은 적이 많으면 높게 나오기도 한다고 하네요.

아니면 우물에서 와드만 사서 미친듯이 설치하거나 해도 점수가 높게 나온다고 합니다.

판도라TV LOL 챔피언스 윈터 팀다크 논란


이건 제 부계정 입니다. 얘는 Excessive 가 나왔네요. 점수가 이상할 정도로 높습니다!?

랭크에서 리븐을 몇 번 했던 계정이라 파이터가 표기된 것 같고,

황당한 건 모스트1 이 소라카인데 서포터 게임 수가 적다고 나온다는 점.

Some kinda warding pro. 라고 뜨니 어처구니가 없네요. 상위 1% 와드성애자가 된 기분.

와딩에 대한 등급은 Mediocre - Passable - Good - Great - Excessive 순입니다.

다른 등급이 더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라이엇 주먹 와드 획득

▶브론즈 실버 실론즈 심해 탈출법 챔프 추천

▶꿀빠는 롤 브론즈 탈출 강제 캐리 챔프 추천


호기심에 SKT T1 Faker 선수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Good 이라고 뜨네요.

천상계 쪽은 금새 끝나는 게임이 많다는 말도 있던데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낮게 나옵니다.

이렇게 보면 Excessive가 과도하다는 뜻이므로 단순히 좋은 게 아닐 수도 있겠네요.


이건 페이커 선수의 부계정.

역시 Good 이라고 뜨네요.

플레티넘이나 다이아, 마스터, 챌린저에 있는 사람들을 좀 검색해 보았습니다.

종종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 1000점 이상에 Good 이상 등급이 나왔었어요.


이번에는 반대로 실론즈 분들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실버5 티어에 계신 분의 와드점수 입니다.

Passable 이라고 뜨네요. 그럭저럭.

특이한 점은 원딜은 매우 높은 점수인데 서포터는 매우 낮습니다.


역시 롤 랭크 브론즈에서 최근 실버로 올라가신 실론즈 분의 와드 점수 입니다.

대체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여주네요.

이 사이트의 와드 점수가 정확한 통계자료는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점점 신뢰감이 생깁니다.


친구의 와드 점수 입니다. 넌 좀 너무했다.

아마 최근 브론즈에서 실버5 찍었던 것 같네요.

등급은 Mediocre. 평균 이하 입니다.


브론즈1 에서 머물러 있는 또다른 친구의 와드 점수 입니다. 너도 반성해라.

하위 18%를 기록중인데 이 아래로 브론즈 하위 티어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요.

브론즈 탈출법 서포터

▶롤 심해 탈출법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자체가 남탓을 하기 쉽게 되어있는 팀 게임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게임에서 보게 되는 사람들이나 인터넷 에서도 아군 팀원 노답이라고 탓하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하위 티어 분들을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실론즈 분들이 그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아요.

랭크 게임은 운이라고 박박 우기기도 하구요. 한두판은 운이지만 수백판은 운이 아닙니다.

랭겜은 운이더라도 티어는 실력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롤 랭크 대리 게임 하는 사람들의 존재도 마찬가지. 단순히 운이면 대리 자체가 없을 테니까요.

어쨌든 와드 점수로 검색해보니 주로 하위 티어 분들이 점수가 낮게 나오는 편이었어요.

(예외도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하위 티어일 수록 와드 점수가 많이 낮았습니다.)

재미로 한 번씩 자신의 계정을 검색해보고 Good 미만의 등급이라면 와드를 조금 더 박아보세요.

반대로 심해인데 와드 점수가 Excessive 정도로 나오고 있다면 너무 과도하게 와드를 설치한다는 말일 수도 있겠습니다. (근데 우물에서 미친듯이 와드만 사서 박아도 점수가 높게 나온답니다.)

트롤을 하지 않았는데 점수가 높다면 와드 이외의 부분에서 실력 향상을 노려보세요.

롤 헥사킬 소환사 아이콘 받는법 할로윈 스킨 이벤트

▶세기말 롤 대리 랭크 성수기 시즌

▶LOL 야스오 장인 멋진 매드무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