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2.5D 무료 배포 다운로드

리뷰/게임 리뷰|2017. 2. 4. 03:20

록맨 2.5d 완성 소식과 함께 무료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니 잘 되네요.

고전 게임의 가공할 난이도를 다시금 느껴볼 수 있게 되네요.

록맨 2.5D 혹은 메가맨 2.5D는 캡콤에서 공식적으로 발매한 게임이 아니라 팬들이 모여서 만든 거에요. 록맨은 캡콤에서 죽였으니까요.

게다가 록맨의 제작자 이나후네 케이지는 마이티 넘버 9을 통해서 팬들에게 빅엿을 선사하며 관뚜껑에 못질을 해버렸지요.

개인적으로 클래식 록맨도 좋지만 X시리즈를 더 좋아하는데 더이상 신작 시리즈는 보기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팬메이드로 만들어진 메가맨 2.5D는 캡콤에서 딱히 태클걸거나 하지는 않는 분위기고, 무료 배포니까 일단 받을 수 있을때 미리 받아둡시다.

MEGAMAN 2.5D

타이틀 화면은 심플한데 여러모로 추억을 자극하네요. 어릴때 록맨을 정말 재미있게 했었는데 그립습니다.

패미콤으로 발매했던 1부터 6까지 모두 클리어 했었는데 지금 하라면 못할 것 같습니다.

싱글 플레이도 되고 VS도 있고 이것저것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협력 모드는 나중에 온라인 협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배포중인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편하게 무설치 버전으로 받고 하는데 실행이 안 되서 redist폴더 안에 있는 xnafx40_redist.msi 설치를 해주니 잘 되네요.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NDP462-KB3151802-Web.exe 설치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실행 파일은 MM25DGame.exe 입니다. 어차피 아이콘에 록맨이랑 브루스 그려져있고 2.5 라고 써있어서 눈에 띕니다.

몇몇 백신에서 실행되지 않게 막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키설정이 있는데 혹시나 해서 게임 패드로 해보니 잘 되네요.

개인적으로 아날로그 스틱 보다는 십자키가 편해서 듀얼쇼크4를 꽃아서 해보니 어찌 되서 다행입니다.

편하게 스크린샷 찍기 위해서 스팀으로 비 스팀게임 추가해서 했는데 스샷도 잘 되고 잘 돌아갑니다.

음악은 리믹스된 음악이 기본이고, 설정에서 고전 음악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이지, 노멀, 하드 3가지 입니다.

사실 노멀로 해도 충분히 어려운 게임인데 하드가 있네요.

그보다 어려운 모드가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군요.

익숙한 보스들의 얼굴이 보입니다. 스테이지를 선택해서 골라주세요.

기존 시리즈의 녀석들인데 스플래시 우먼은 9탄에서 나왔던 보스같은데 여기서 다시 보게 되네요.

보스를 해치울 때마다 무기를 얻을 텐데 어느 무기가 어느 보스의 약점인지는 나중에 공략을 보거나 직접 해봐야 알겠지요?

익숙한 점프 포즈입니다.

전체적으로 오리지널 록맨과 거의 똑같습니다. 스테이지도 비슷비슷 하다는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록바스터가 없어진 것인지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어도 기를 모으지 않네요.

아래로 하고 점프 버튼을 누르면 슬라이딩을 합니다.

그나마 이건 다행스럽게도 있군요.

3D 게임은 아니고 2.5D 라서 오묘하게 입체감이 느껴지는데 종종 이렇게 가까운 배경이 시야를 가리기도 합니다.

입체감이 크게 느껴지는 구간도 있습니다.

오리지널에서는 볼 수 없는 맵 디자인 이지요.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시점이 변하게 됩니다.

바로 이렇게 옆으로 이동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갈 수는 없는 것 같더군요. 어차피 돌아갈 필요도 없지만.

스샷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배경에서 오묘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PC로 풀HD 해상도로 록맨을 이렇게 즐길 수 있는 날이 올줄은 몰랐네요.

나중에 온라인으로 VS나 코옵이 지원되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스테이지 선택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캐릭터를 브루스로 고를 수도 있습니다.

근데 브루스 골라도 갯수 화면 아이콘은 여전히 록맨이 보이네요.

맵이 아래에서 위로 이동할때는 블럭의 아래부분이 약간씩 보이는 입체감이 있어요.

캡콤에서 죽인 록맨을 팬들이 이렇게 다시 만들어 내서 신기하네요.

제작에 8년이나 걸렸다던데 퀄리티는 꽤 훌륭합니다.

오래간만에 고전 록맨을 해보니 어릴때 클리어 했던 건데도 지금 하려니 너무 어려워서 클리어는 안할 것 같지만.

코노스바 블루레이에 특전으로 들어가는 게임도 록맨이랑 비슷한 느낌이 많이 들던데,

고전 횡스크롤 액션 게임 중에는 마리오와 소닉도 대단했지만, 록맨도 역시 인기가 많았던 것 같아요.

메가맨. 록맨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2.5D 버전도 한 번 받아서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용과 같이 제로 클리어 소감

너의 이름은 극장 관람 후기

10년 전 2006년 사진들

댓글()